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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센터 구매자 이용약관

시행일자 : 2016년 05월 02일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엔에이치엔고도 주식회사(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디자인센터(design.godo.co.kr)를 통하여 디자인상품 및 관련 용역을 구매하는 회원(이하 ‘구매자’), 판매하는 판매자(이하 ‘판매자), 이를 중계하는 회사간의 권리와 의무 및 책임 기타 제반 사함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디자인센터 : design.godo.co.kr을 통해 구매자와 판매자간의 디자인상품 거래를 중계 하는 서비스 공간을 말합니다. 2. 디자인상품 : 디자인센터를 통하여 판매되는 재화 또는 용역을 말합니다. 3. 판매자 : 디자인센터를 통하여 디자인상품을 판매하는 자를 말합니다. 4. 구매자 : 디자인센터를 통하여 디자인상품을 구매하는 자를 말합니다. 5. 임시도메인 : 쇼핑몰 생성 시 자동으로 발급되는 “구매자아이디.godo.co.kr” 형태의 도메인을 말합니다. 6. 샘플샵 : 판매자가 오직 디자인상품 게재를 목적으로 회사가 제공하는 툴을 이용해 제작된 사이트를 말합니다. ② 전 항에서 정한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이나 기타 서비스 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 및 변경) ①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관련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시행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회사의 홈페이지 관련 화면에 시행일자 이전부터 7일 이상 게시합니다. 다만, 구매자에게 불리한 사항은 30일로 합니다. ③ 구매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이용계약 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7일 이후에도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4조 (약관 외 적용)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상 관례 및 서비스 별 안내에 따릅니다. 제2장 이용계약 제5조 (이용계약의 성립) ① 구매자는 회사가 고도(www.godo.co.kr)에서 제공하는 회원가입 절차와 회원가입약관(“서비스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한 동의가 완료된 후 서비스 이용이 가능 합니다. ② 구매자는 디자인상품 구매 시 회원가입 절차와는 별도로 본 약관의 내용을 확인 후 동의하고, 필요한 정보를 기재하여 제출하는 것으로 이용계약이 성립 됩니다. ③ 회사는 구매자의 회원ID를 구매자정보로 간주하며 본 계약의 당사자로 판단 합니다. ④ 구매자가 구매를 위해 제공한 개인정보는 관계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따라 보호를 받습니다. 제6조 (이용신청 승낙) ① 회사는 구매자가 제5조에서 정한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신청을 하였을 때 특별한 사 정이 없는 한 접수 순서에 따라서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대해서는 승낙하지 아니 합니다. 1. 비 실명으로 서비스를 신청하는 경우 2. 타인 명의를 사용하여 서비스를 신청한 경우 3. 필수 기재 항목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4. 타 고객의 서비스 운영에 지장이 있을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5. 회사의 다른 서비스 이용요금을 체납하고 있는 경우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회사 사정으로 이용 승낙이 곤란한 경우 2. 이용신청 고객이 관계법령에서 규정하는 미성년자 또는 한정치산자, 금치산자인 경우 제3장 의무 제7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구매자에게 본 약관에 명시된 서비스를 안정적이고 지속적으로 제공해야 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운영에 지장이 되는 장애가 발생했을 경우 이를 즉시 수리 또는 복구해야 하며,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③ 회사는 구매자가 정당하게 요구하는 의견이나 불만에 대해서 즉시 또는 회사가 정한 기간과 절차에 따라 처리해야 합니다. ④ 회사는 판매자가 디자인센터를 이용하여 디자인상품을 판매 할 수 있도록 허락 하거나 통신판매를 알선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판매자가 주관하여 판매하는 디자인상품과 그 정보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갖지 않습니다. 제8조 (판매자의 의무) ① 판매자는 디자인센터에 명시된 디자인상품의 판매가와 작업기간을 준수하며, 어떠한 사유로 작업기간 등이 연기된 경우 이를 즉시 구매자에게 안내하고 이에 대한 추가 비용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② 판매자가 판매하는 상품과 상품정보에 대하여는 전적으로 판매자 판단으로 하며, 디자인상품으로 인한 문제 발생 시 모든 책임은 판매자에게 있습니다. ③ 판매자는 디자인상품 주문을 통해 취득한 구매자의 개인정보에 대하여 문의상담, 상품제공, CS처리 목적 외에 사용 할 수 없으며, 목적 달성 시 파기하여야 합니다. ④ 판매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시스템 이외의 장소에 구매정보를 저장하거나 보관 할 수 없습니다. 제9조 (구매자의 의무) ① 구매자는 반드시 회사의 정책과 판매자의 판매조건을 사전에 확인하여 자신의 책임하에 디 자인상품 등을 구매해야 합니다. 제10조 (개인정보수집 및 제공) ① 사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및 관리 합니다. ② 회사는 원활한 구매자 상담과 사후 분쟁 관리를 위하여 상품구매 내역을 수집 및 관리 합니다. ③ 회사는 원활한 디자인상품 제공을 위하여 상품 구매 시 구매자가 동의하고 입력한 정보를 판매자에게 제공합니다. - 이용목적 : 구매자 상담, 디자인상품의 적용, 라이선스 제공 범위 확인 - 수집정보 : 구매자의 아이디, 이름, 연락처, 쇼핑몰주소, 쇼핑몰관리자정보, 호스팅 FTP 접속정보 등 ④ 본 약관에 명시 되지 않은 사항은 회사의 ‘회원가입 이용약관’과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제4장 서비스이용 제11조 (상품구매) ① 디자인상품에 용역이 포함된 경우 구매가격은 디자인비용 30%, 용역비용 70%로 판단 합니다. ② 구매자는 자신이 구매한 디자인상품 등을 자신의 책임 하에 이용, 관리 합니다. ③ 구매자는 구매 시 판매자가 제시한 라이선스 적용범위를 확인해야 하며, 그 범위 내로 디자인상품 등을 이용합니다. ④ 구매자는 임시도메인(구매자 회원아이디.godo.co.kr 형식) 기준 1개당 1개의 라이선스 또는 판매자와 협의 하에 설정한 라이선스 적용범위에 따라 디자인상품을 구매하고 이용 합니다 ⑤ 구매자는 전송실패 및 오류 등으로 파일이 열리지 않거나 수령하지 못한 경우 판매자 재발송을 요구 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주문 취소/환불) ① 구매자는 다음의 경우에는 결제금액 전액 환불을 요구 할 수 있습니다. - 제공된 디자인상품이 주문내용과 상이하거나 판매자가 명시한 상품 정보와 현격하게 상이한 경우. - 제공된 디자인상품이 손상 되어 사용이 불가능한 경우. - 판매자의 사유에 의해 디자인상품에 대한 작업을 중도 포기한 경우. ② 회사는 구매자의 단순변심 등으로 구매 취소 시 다음의 조건에 따라 환불 합니다. - 재화 : 최초 복사 또는 다운로드 이전까지 환불 가능. - 용역 : 제공하지 않은 용역부분에 한하여 환불 가능. 디자인비용을 제외한 용역비용을 작업일수로 일할 계산하여 남은 일수만큼 지급 ③ 구매자는 자신의 쇼핑몰 운영 환경에 따라 일부 디자인이 샘플상품과 일부 다르게 구현 될 수 있음을 구매 전 확인해야 하며, 위와 같은 사유를 이유로 교환 또는 취소 사유가 될 수 없습니다. ④ 회사는 환불 받는 구매자가 동일인임을 확인하기 위하여 통장사본, 주민등록증 사본, 정산서류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동일인으로 확인 된 경우에만 환불금액을 지급합니다. 동일인이 확인되지 않는 경우는 환불금액 지급을 보류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한 손해 배상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3조 (구매확인) ① 구매확인 절차는 구매자가 디자인상품을 온전하게 제공받음을 의미 합니다. ② 용역이 포함된 디자인상품은 수정이 필요한 경우 작업완료 후 7일 이내 회사가 제공하는 시스템을 통해 판매자에게 의사를 전달 할 수 있으며, 7일 이후 수정, 환불 등의 아무런 의사 표현이 없는 경우 구매확인 한 것으로 간주 합니다. ③ 다운로드 상품의 경우 구매 후 1개월 간 재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1회 이상 다운로드 시 구매확인 한 것으로 간주 합니다. 제14조 (상품결제) ① 결제시스템은 회사가 제공하는 결제시스템을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구매자는 회사에서 제공하는 결제방식을 이용해야만 본 약관을 적용 받을 수 있으며, 회사는 판매자와 구두 협의, 직거래 등 회사의 시스템을 이용하지 않은 거래내역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③ 구매자는 주문, 결제관련 정보를 직접 관리, 유지해야 합니다. 제4 장 이용중단 및 제한 제15조 (서비스의 이용중단) ①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교체, 보안 위급 상황, 중요 오류 및 장애 등 부득이한 사 유로 인하여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및 개선 필요 등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의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 서비스 제공을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중단이 발생할 경우 회사는 고객에게 이러한 사실을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사전 또는 사후에 통보하여야 하며, 회사가 운영하는 홈페이지를 통하여 게시하는 것으로 대신할 수 있습니다. 1. 서버 설비의 보수 혹은 공사상 불가피한 경우 2. 전용회선 경로상의 장애, 외부의 악의적인 대량 접속 등이 발생한 경우 3.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의 사유로 인하여 기계적인 작동불능이 발생한 경우 ③ 회사는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중단의 경우(시스템관리자의 고의, 과실 없는 디스크장애, 시스템다운, 물리적으로 감당하기 힘든 대량 접속 등)에 사전통지가 불가능하며 타인(PC통신회사, 기간통신사업자 등)의 고의, 과실로 인한 시스템 중지 등의 경우에는 통지하지 않습니다. 제16조 (이용의 제한) ① 회사는 구매자의 서비스 이용 내용이 다음 각호에 해당할 경우 사전통지 없이 서비스 이용 제한 및 적법한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정보 유출, 비밀번호 도용 등의 부정한 행위를 한 경우 2. 해킹, 컴퓨터 바이러스 유포, 서버공격 또는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회사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게시판, 접속통계, 카운터, 포워딩, 리디렉터리 서비스 등을 하는 경우 4.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직접 혹은 간접으로 이용하는 장비의 이용에 중대한 지장을 초래한 경우 5. 서비스를 범죄에 이용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경우 6. 서버의 회선 대역폭을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과다 점유하여 다른 고객의 서비스에 불편을 주는 경우 7. 이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또는 이용 조건을 위반하는 행위 8. 회사가 판매 운영 외 목적으로 서비스가 운영되고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9. 회사 서비스를 방해하거나 장애를 발생시킬 수 있는 모든 행위 ② 회사는 구매자의 서비스 이용 내용이 다음 각호에 해당할 경우 사전통지 없이 게시글을 삭제 할 수 있습니다. 1. 음란하고 선정적인 사진이나 글 등을 게재하거나 공공질서나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행위를 한 경우 2.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사이트와 게시판 등에 음란정보, 거짓정보 등 이용자에게 유해한 정보를 게재 하거나 링크하는 행위 3. 회사와 판매자의 안정적 서비스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글을 게재하거나 허위정보, 욕설, 서비스 이용과 무관 글을 지속적으로 게재 하는 경우 제17조 (이용제한 및 해제 절차) ① 회사는 제16조에 의거하여 이용제한을 할 경우에는 해당 구매자에게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고지한 후에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나, 시스템 운영에 중대한 장애를 초래하거나 사안이 긴급한 경우에는 제17조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먼저 해당 구매자에 대한 서비스를 제한한 후 이를 사후에 통보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전항에 의하여 서비스가 제한된 구매자의 그 위반행위를 해소할 경우에는 관련 절차에 따라 서비스 이용제한을 즉시 해제합니다. 제5장 손해배상 및 면책 제18조 (손해배상의 책임 및 범위)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 약관을 위반하여 구매자에게 손해배상이 발생할 경우 제19조에 따라 협의 후 배상합니다. 제19조 (구매자의 손해배상의 청구) 구매자의 손해배상의 청구는 회사에 청구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서면으로 하여야 합니다. 제20조 (구매자에 대한 손해배상 청구) 구매자가 제9조에서 제16조까지 규정한 의무사항을 위반하여 회사와 판매자에게 손해를 끼친 경우에 회사와 판매자는 해당 구매자에 대해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21조 (면책) ① 회사는 서비스 이용을 위한 시스템의 운영 및 관리 책임만을 부담하며, 디자인 상품 거래와 관련하여 판매자를 대리하지 않고, 거래 당사자간 성립된 거래 및 판매자가 제공하는 정보와 서비스에 대하여는 해당 판매자가 직접적인 책임을 부담 합니다. ② 회사는 온라인 거래 공간을 제공하는 것으로 상호간의 거래와 관련된 판매진행의 관리, 구매자에 대한 거래 이행, 디자인작업, 샘플샵 관리, 주문처리, 문의응대, 취소, 환불, 교환 등의 필요한 사후처리는 거래 당사자인 판매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를 통해 판매자가 게재 또는 전송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신뢰성 등의 내용에 대하여 어떠한 보증도 하지 않으며 판매자에 의해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판매자와 구매자 상호간 또는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 해당 거래로 인해 발생하는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시스템을 통하여 이루어지는 판매자와 구매자간의 거래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 디자인상품의 품질, 완전성, 안전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구매자 또는 판매자가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공간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않으며, 이와 관련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전적으로 해당 판매자가 부담합니다. ⑥ 회사가 외부의 불법행위를 차단하고자 접근 통제, 방화벽, OS에 대한 보안 패치 등 기술적인 보호조치를 이행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악의적인 공격으로부터 발생된 시스템의 안정성을 해치는 행위 또는 허가 받지 않은 정보 시스템에 침투 행위 등에 의하여 발생하는 예기치 못한 설비 및 정보 등의 손해에 대하여는 어떠한 배상도 하지 아니 합니다. ⑦ 회사에서 구매자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해서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⑧ 회사는 고객과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⑨ 회사는 손해가 다음 각 호의 의해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아니 합니다. 1.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경우 2. 고객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경우 3.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회사 외 타 기간통신사업자가 제공하는 전기통신서비스 장애 및 설비부족으로 인한 경우 4. 전기통신서비스의 특성상 불가피한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제6장 기타 제22조 (관할법원) 이 약관 및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된 분쟁에 관한 소송은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에 제기합니다. 부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16년 5월 2일부터 적용하고, 2015년 5월 21일부터 시행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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