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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C 호스팅 통합약관

시행일자 : 2017년 09월 21일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EC호스팅 서비스와 관련하여 엔에이치엔고도 주식회사(이하 '회사')와 위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 (이하 '고객')간에 서비스 이용에 관한 권리와 의무 및 책임 기타 제반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EC호스팅 서비스 : 회사 및 회사와 계약을 체결한 제3자가 고객에게 서버 공간 및 EC솔루션을 제공하고 기본 또는 부가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이 홈페이지를 통하여 쇼핑몰을 운영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2. 쇼핑몰 : 고객이 인터넷 전자 상거래 목적으로 회사의 쇼핑몰 구축 서비스를 이용하여 생성한 사이트를 말합니다. 3. 고객 :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서비스를 받는 자를 말합니다. 4. 이용계약 :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고객간에 체결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5. 아이디(ID) : 고객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고객에게 제공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비밀번호(PASSWORD) : 고객의 개인정보 및 권익 보호를 위하여 고객에게 제공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으로 고객의 아이디(ID)와 함께 고객의 신원확인에 사용됩니다. 7. 개별회원 : 고객이 운영하는 쇼핑몰에 회원으로 가입한 개인 혹은 법인을 말합니다. 8. 스팸 : 정보통신망을 통해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데도 불구하고 일방적으로 전송 또는 게시되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말합니다. 9. 불법스팸 :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위반하여 전송 또는 게시되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말합니다. ② 전 항에서 정한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이나 기타 서비스 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 및 변경) ①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관련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시행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회사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최소 7일전부터 고지 합니다. ③ 고객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이용계약 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변경 고지일로부터 7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4조 (약관 외 적용)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상 관례 및 서비스 별 안내에 따릅니다. 제2장 이용계약 제5조 (서비스 종류 및 변경) ① 회사는 서비스 종류, 서비스 내용, 가격 및 기타 서비스 관련사항을 회사의 홈페이지(www.godo.co.kr)를 통하여 게시하며, 고객은 회사의 홈페이지를 기준으로 서비스 이용신청을 해야 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종류의 신설 또는 기타 변경사항에 대해서는 홈페이지를 통하여 게시하며, 이미 서비스 이용 중인 고객에 대한 서비스의 변경사항은 홈페이지에 게시합니다. 게시 후 7일 이내에 이의를 제기하지 않으면 고객이 변경사항에 대해서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6조 (이용신청 및 약관동의) ① 이용신청은 고객이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한 신청양식을 인터넷에서 작성 후 신청하는 것으로 이루어지며, 필요한 경우에 고객에게 구비서류 제출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이용약관에 대한 동의는 이용신청 당시 회사 홈페이지의 ‘동의함’ 버튼을 누름으로써 의사표시를 합니다. ② 고객은 이용신청 시 실명, 실제정보를 입력하여야 하며, 이를 위반한 고객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또한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③ 고객이 이용신청 시 제공한 개인정보는 관계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따라 보호를 받습니다. ④ 고객의 연령이 만 14세 미만의 아동인 경우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회사의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시 반드시 회사가 지정한 양식으로 된 법정 대리인(보호자)의 동의서를 첨부해야만 합니다. 제7조 (이용신청 승낙) ① 회사는 고객이 제6조에서 정한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신청을 하였을 때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접수 순서에 따라서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대해서는 승낙하지 아니 합니다. 1. 비 실명으로 서비스를 신청하는 경우 2. 타인 명의를 사용하여 서비스를 신청한 경우 3. 신청서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4. 타 고객의 서비스 운영에 지장이 있을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5. 회사의 다른 서비스 이용요금을 체납하고 있는 경우 6. 제 17, 23, 35조에 의하여 회사로부터 이용계약의 해지를 당한 사실이 있는 경우 (단, 그로부터 1년 이상 경과한 자는 예외)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회사 사정으로 이용 승낙이 곤란한 경우 2. 이용신청 고객이 관계법령에서 규정하는 미성년자일 경우 ④ 회사는 이용신청 승낙 이후 본조 제2항 각 호에 정한 사유가 발견된 경우 이용신청 승낙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본 조 제2항, 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승낙 거부 또는 유보를 할 경우 그 사유를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회사는 고객의 부정확한 기재사항으로 인한 연락처의 불명 때문에 통지하지 못하였을 경우 책임이 없으며, 고객은 문의를 통해 확인할 의무가 있습니다. 제8조 (이용계약의 성립 및 서비스 개통) ① 이용계약은 고객이 인터넷상에서 서비스를 신청하고 제24조 제2항의 이용요금을 납입하면 회사가 이를 승낙하여 성립합니다. ② 이용계약이 성립되면 회사는 전항의 이용요금 입금 확인일로부터 2일 이내(영업일 기준)에 고객의 신청 내용대로 계정을 설치하고, 계정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 등 서비스 개통에 필요한 사항을 전자우편 또는 단문자서비스(SMS)로 통보합니다. 이 때 서비스 개통 통보 일이 서비스 이용요금 정산 기준일자가 됩니다. ③ 제2항에 따라 서비스를 개통하지 못한 경우 그 사유와 개통일자를 다시 정하여 전자우편 또는 단문자서비스(SMS) 등의 방법으로 고객에게 통보합니다. 제9조 (솔루션의 설치 및 유지 보수) ① 회사는 제8조에 따라 이용계약이 성립된 경우 설치된 솔루션을 고객에게 제공하며, 고객은 제공받는 솔루션의 사용권한을 가지게 됩니다. ② 회사는 고객이 회사의 솔루션 및 호스팅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최초 1회에 한하여 솔루션을 무료로 설치하도록 합니다. ③ 회사에서 제공하는 무료 스킨은 고객이 직접 적용해야 하며, 스킨에 대한 수정 및 변경 또한 고객이 직접 진행해야 합니다. ④ 회사를 통해 고객이 에이전시로부터 무료 스킨을 제공 받거나, 직접 스킨을 구매할 경우 회사는 위 에이전시와는 별개의 당사자로서 통신판매에 대한 중개자 역할만 하며, 거래에 대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또한 스킨에 대한 수정 및 변경에 대한 요청은 고객이 직접 에이전시와 협의해야 합니다. ⑤ 회사는 고객과 에이전시 사이의 스킨 디자인 라이선스와 관련한 분쟁에 대하여 일체 개입하지 아니하며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⑥ 회사는 기술적/관리적으로 긴급을 요하는 경우나 회사 필요에 의한 경우 패치를 제공합니다. 패치는 회사 홈페이지(www.godo.co.kr)를 통해 무상 지원하며, 고객은 이에 대한 내용을 상시 확인하고, 직접 적용해야 합니다. ⑦ 고객은 설치된 솔루션에 대한 보존의 책임이 있으며, 설치가 완료된 솔루션에 대하여 회사는 그 솔루션의 보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고객이 솔루션의 재설치를 요구하는 경우 고객이 구입한 시점이 아닌, 고객이 재설치를 요구하는 시점에 회사가 판매하고 있는 동일 버전의 솔루션이 있는 경우에 한하여 그 동일 버전의 솔루션으로 재설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이에 따른 제반 이용은 고객이 부담합니다. ⑧ 회사는 고객이 일반적이지 않거나 솔루션 본래의 목적에 부합하지 않게 사용함으로써 야기되는 현상에 대하여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0조 (서버환경 지원 및 서비스 이전) ① 회사는 고객이 정상적으로 홈페이지를 운영할 수 있도록 최적의 서버환경을 지원해야 하지만 고객이 특별한 서버환경을 요청하는 경우에는 회사가 응하지 아니 합니다. 다만 별도의 계약에 의하여 고객과 합의한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② 고객이 서비스를 당사에서 타사로 이전하는 경우 네임서버의 캐시(cache) 등으로 인하여 회사측의 과실 없이 접속이 1~2일 정도 중단되더라도 이는 인터넷 환경의 특성에 기한 것이므로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아니 합니다. 또한 이전과 관련하여 기존에 사용하는 파일의 이전과 권한 설정작업은 고객이 직접 하여야 합니다. 제3장 의무 제11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고객에게 본 약관에 명시된 서비스를 안정적이고 지속적으로 제공해야 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운영에 지장이 되는 장애가 발생했을 경우 이를 즉시 수리 또는 복구해야 하며,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③ 회사는 고객이 정당하게 요구하는 의견이나 불만에 대해서 즉시 또는 회사가 정한 기간과 절차에 따라 처리합니다. ④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신청 및 운영을 위해 고객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보관하며, 본인의 허락 없이는 제3자에게 이를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다만,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는 예외로 하며, 구체적인 개인정보의 처리방침은 회사 홈페이지를 통하여 별도로 공지합니다. ⑤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고객과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⑥ 회사는 쇼핑몰 시스템 구축 및 호스팅 서비스에 대한 책임과 의무를 다하지만, 이를 사용하는 고객이 주관하여 판매하는 상품과 그 정보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고객은 개별회원과 계약 또는 약관을 체결하면서 고객이 판매하는 상품과 상품정보에 대하여 고객이 전적으로 책임을 지며, 회사는 그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점을 개별회원과 사이에 체결하는 계약 또는 약관에 이를 명시하여야 합니다. ⑦ 회사는 EC호스팅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서버 공간을 제공하며, 고객이 이 서버 공간에 개별회원의 개인정보를 보관하는 경우, 회사는 서버 공간에 저장되는 개별회원 개인정보의 보관, 관리의 목적 범위 내에서 그에 관한 업무를 고객으로부터 수탁 받아 처리합니다. ⑧ 회사는 수집 또는 열람한 고객 및 개별회원의 정보의 보호를 위해 아래 사항을 준수합니다. 1. 정보보호 규정 및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규를 준수합니다. 2. 회사의 시스템 장애 및 오류의 복구 또는 고객 및 소비자 상담 업무, CS처리 등을 위해 서버 공간에 접근할 수 있으며, 이외 다른 목적으로는 접근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본조 제4항 및 제8항 제2호를 통해 알게 된 고객 및 개별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해서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으며, 위탁 업무 종료 후 즉시 파기합니다. 4. 회사는 본조 제4항 및 제8항 제2호를 통해 알게 된 고객 및 개별회원의 개인정보를 고객 및 개별회원의 동의 없이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고객 및 개별회원의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 및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기준’에 따라 내부 관리 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합니다. 6. 회사는 수탁 업무 처리를 위해 수집된 개인정보에 대해 수시로 점검, 관리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며, 서버 공간을 기술적, 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7. 회사는 개인정보보호 전담 조직 운영을 통하여 고객 및 개별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그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8. 회사는 서버 공간에 접근하여 고객 또는 개별회원의 정보를 열람 또는 수집한 직원 또는 회사의 과실로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책임을 집니다. ⑨ 회사는 서비스 이용에 따른 고객의 매출, 광고이력, 고객 쇼핑몰 이용자 수 등의 관련 정보를 수집하여 통계자료 등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이를 고객의 서비스 이용에 지원하거나 회사의 효율적인 서비스 제공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⑩ 회사는 서비스 제공목적에 맞는 서비스 이용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상시적으로 모니터링을 실시합니다. ⑪ 회사는 고객이 불법스팸을 전송한 사실을 확인한 경우, 한국정보보호진흥원 불법스팸대응센터에 관련 자료를 첨부하여 신고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고객의 의무) ① 고객은 회사가 공지하는 운영정책 및 가이드 등을 회사 홈페이지(www.godo.co.kr)를 통해 수시로 확인하며 이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합니다. ② 고객은 회사가 정한 서비스 이용요금을 지정된 일자에 납입할 의무가 있습니다. ③ 고객은 회사의 동의 없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제3자에게 제공하여서는 안 됩니다. ④ 고객은 회사와 타 고객의 서비스 운영에 방해가 되는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⑤ 고객은 자신이 운영 중인 서비스의 데이터 등에 대해 별도로 저장할 의무가 있으며 외부 침입 등으로 인한 정보의 유출, 누락 또는 자료의 손실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단, 회사가 해당 자료를 백업하여 별도로 보관 중인 경우에는 복구 시 도움을 줄 수 있으며, 백업자료가 없는 경우에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고객은 자신의 각종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를 제3자에게 누출할 수 없으며, 누출로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⑦ 고객은 자신의 웹사이트를 통하여 제공하는 정보, 내용 형식에 관한 저작권에 대하여 책임을 지고 불법적인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⑧ 고객은 서비스 신청 시 회사에 제공한 정보에 변경내용이 발생했을 경우 해당 절차를 거쳐 빠른 시일 내에 수정, 보완해야 하며, 그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⑨ 고객은 회사로부터 제공받은 설비, 계정 및 소프트웨어를 망실 또는 훼손하거나 장애를 초래한 경우에는 그 보충, 수선 또는 기타 공사에 소요되는 비용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⑩ 고객은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⑪ 고객은 쇼핑몰에 상품 등록, 삭제, 관리의 권한을 가지고 있으며, 그 부여된 권한에 따른 책임 또한 전적으로 고객에게 있습니다. ⑫ 고객은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른 광고성 정보 전송 시 의무사항 및 회사의 이용약관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⑬ 고객은 스팸 또는 불법스팸을 전송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민, 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합니다. ⑭ 고객은 회사가 제공하는 기능 업그레이드 및 패치 등을 회사 홈페이지(www.godo.co.kr)를 통해 상시 확인하며, 이에 대한 적용은 고객이 직접 진행합니다. ⑮ 고객은 제11조 7항과 관련하여 고객의 쇼핑몰을 이용하는 개별회원에게 개인정보가 위탁되고 있음을 안내하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이를 진행하지 않아 발생되는 불이익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3조 (도메인 관리의 고객 책임) ① 고객은 도메인 유지비 납입 일자에 대해서 철저히 관리하여 도메인 유지비를 납입일 이내에 납부해야 하며, 이를 이행하지 않아 발생하는 문제는 고객의 책임입니다. ② 회사는 고객의 신청에 의하여 도메인 등록 업무만을 대행하고 도메인 등록 후에 등록정보 변경 및 도메인 유지비 납부 등 도메인 관리는 고객의 책임입니다. 도메인 등록 후에 고객의 신상정보가 변경되는 경우에는 즉시 신상정보변경 신청을 하여 최신 정보를 유지해야 하며 이를 이행하지 않아 발생하는 문제는 고객의 책임입니다. ③ 고객은 신청한 도메인에 대하여 등록 여부 및 등록정보 이상유무를 신청 후 3-4일 이내에 도메인 검색을 통하여 직접 확인하여야 하며 신청사항과 등록된 내용이 상이하거나 이상 발생이 확인될 경우 반드시 도메인을 등록한 회사에 통지하여 조치를 받아야 합니다. ④ 고정 아이피(IP)를 사용하는 호스팅 서비스의 특성상 고정 아이피(IP) 주소를 사용하는 고객의 도메인과 관련된 개인 정보 또는 이용 기관의 관리자 정보는 인터넷주소관리기관인 후이즈(whois) 서비스에 최소의 범위 내에서 제공될 수 있습니다. 제14조 (지적재산권의 귀속 및 침해금지)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고객은 회사 및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 됩니다. ② 고객 및 회사 홈페이지 방문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4장 이용 제15조 (서비스의 이용시간) ① 회사는 고객과 계약이 성립된 후 가급적 빠른 시간 안에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② 회사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가 일시 중지 되거나, 운영상의 목적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가 일시 중지 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 이를 공지합니다. 제16조 (서비스의 중단) ①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교체, 보안 위급 상황, 중요 오류 및 장애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및 개선 필요 등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의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 서비스 제공을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중단이 발생할 경우 회사는 고객에게 이러한 사실을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사전 또는 사후에 통보하여야 하며, 회사가 운영하는 홈페이지를 통하여 게시하는 것으로 위 통보를 대신할 수 있습니다. 1. 서버 설비의 보수 혹은 공사상 불가피한 경우 2. 전용회선 경로상의 장애, 외부의 악의적인 대량 접속 등이 발생한 경우 3.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의 사유로 인하여 기계적인 작동불능이 발생한 경우 ③ 회사는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시스템관리자의 고의, 과실 없는 디스크장애, 시스템다운, 물리적으로 감당하기 힘든 대량 접속 등을 포함하되, 이에 한정되지 않음)로 인한 서비스중단의 경우 타인(PC통신회사, 기간통신사업자 등)의 고의, 과실로 인한 시스템 중지 등의 경우에는 이를 고객에게 통지하지 않습니다. 제5장 이용제한 제17조 (이용의 제한 및 이용계약의 해지) ① 회사는 고객의 서비스 이용 내용이 다음 각호에 해당할 경우 사전통지 없이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고, 또한 그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제12조 규정에 의한 고객의 의무를 중대하게 위반한 경우 2. 타인의 정보 유출, 비밀번호(PASSWORD) 도용 등의 부정한 행위를 한 경우 3. 해킹, 컴퓨터 바이러스 유포, 서버공격 또는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행위를 하는 경우 4. 음란하고 선정적인 사진이나 글 등을 게재하거나 공공질서나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행위를 한 경우 5. 회사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게시판, 접속통계, 카운터, 포워딩, 리디렉터리 서비스 등을 하는 경우 6.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경우나 수신자의 의사와 무관하게 스팸 메일 발송을 매개하는 경우 7. 1일 방문객수, 1일 파일 전송량, 계정용량 등이 해당 서비스 종류에 명시되어 있는 사전 공지된 사용범위를 초과하는 경우 8.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직접 혹은 간접으로 이용하는 장비의 이용에 중대한 지장을 초래한 경우 9. 쇼핑몰 운영 용도 이외의 목적(개인 혹은 회사 홈페이지 운영 및 자료 보관 목적 등)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10. 유료형 고객이 제25조 제2항에 따른 이용요금 납부 일자를 경과한 후 30일 이내에 이용요금을 납부하지 않을 경우. 이 경우 즉시 사용자화면의 접속이 제한되며, 서비스기간 만료 후 60일 이내 이용요금을 납부하지 않을 경우 쇼핑몰은 백업 없이 삭제됩니다. 11. 서비스를 범죄에 이용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경우 12.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사이트와 게시판 등에 음란정보, 거짓정보 등 이용자에게 유해한 정보를 게재 하거나 링크하는 행위 13. 과다한 사용으로 회사가 사용하는 대역폭의 10%이상을 점유하는 경우 14. 고객이 회사의 허락 없이 기본 포트(telnet, FTP, web 등) 이외 다른 포트(시스템에서 각각의 서비스를 구분하기 위해 사용되는 번호)를 점유하는 임의의 데몬(시스템에서 대기하면서 사용자의 요청에 대해 미리 지정된 규칙에 따라 응답 및 통신하기 위해 사용되는 프로그램)을 사용한 경우 15. 서버의 회선 대역폭을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과다 점유하여 다른 고객의 서비스에 불편을 주는 경우 16. 이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또는 이용 조건을 위반하는 행위 17. 서비스를 개인 혹은 단체의 쇼핑몰 운영과 무관한 자료실로 이용하는 경우 18. 회사 서비스를 방해하거나 장애를 발생시킬 수 있는 모든 행위 19. 고객의 쇼핑몰로 회사의 업무가 방해되거나 방해되리라고 판단되는 경우 20. 고객의 쇼핑몰로 인한 법률상 이익 침해를 근거로, 다른 사용자 또는 고객 및 제3자가 회사를 대상으로 하여 민형사상의 법적 조치(예:형사 고소, 보전처분 신청, 소송 제기)를 취하거나 법적 조치와 관련된 쇼핑몰의 삭제를 요청해오는 경우. 이 경우, 회사는 동 법적 조치의 결과(예: 검찰의 수사결과, 법원의 결정, 판결)가 있을 때까지 관련 쇼핑몰에 대한 접근을 잠정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 무료형 고객이 쇼핑몰 사용을 위해서는 회사에서 정한 기일 이내에 pg(전자지불 서비스)가입을 해야 하며, pg를 적용한 이후, 관리자화면에 30일 이상 로그인하지 않을 경우 소비자 피해방지를 위하여 사이트 접속을 차단하며, 사이트 접속 차단 시점부터 120일 이후에는 해당 쇼핑몰의 데이터는 일체 백업 없이 삭제처리 됩니다. 제18조 (이용제한 시의 통지 절차) ① 회사는 제17조에 의거하여 이용제한을 할 경우에는 해당 고객 또는 대리인에게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고지한 후에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나 해당 고객의 오작동 또는 과다사용으로 인하여 시스템 운영에 중대한 장애를 초래하거나 사안이 긴급한 경우에는 먼저 해당고객에 대한 서비스를 정지한 후 이를 사후에 통보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전항에 의하여 서비스가 제한된 고객이 그 위반행위를 해소할 경우에는 관련 절차에 따라 서비스 이용제한을 즉시 해제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서비스 초과 고객의 이용제한 및 해제 절차) ① 회사는 신청한 서비스(트래픽, 용량 등을 포함하되, 이에 한정되지 않음)를 초과한 고객에 대해서 회사에 등록되어 있는 연락처로 그 사실을 통보하고, 고객은 최초 통보 받은 후 24시간 이내로 상위서비스로 신청하거나 초과부분의 원인제거를 통하여 현재의 서비스 허용량 이하로 조정해야 합니다. ② 고객이 서비스 초과 통보를 받고도 전항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는 경우에는 회사는 고객의 서비스 이용을 일시적으로 제한할 수 있으며, 고객이 이용제한 사유를 해소하는 경우에는 관련 절차에 따라 이용제한조치를 즉시 해제할 수 있습니다. 제6장 계약변경 및 취소/해지 제20조 (계약사항의 변경) 고객은 이용계약 사항 중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항을 변경하고자 하는 때에는 사유 발생 즉시 관련 절차에 따라 변경 신청해야 하며 변경에 따른 비용은 고객이 부담해야 합니다. 1. 고객 및 사실상 요금납입의 책임을 지기로 한 자의 상호, 성명 또는 주소의 변경 2. 계약종류(접속형태, 접속회선, 접속회선속도, 이용계약기간, 이용목적)의 변경 3. 도메인 또는 계정의 설치 변경 제21조 (계약의 갱신) 회사와 고객은 합의하여 이용계약의 기간을 정할 수 있으며, 고객 또는 회사가 계약기간 만료 전일까지 이용계약을 갱신하지 않는다는 의사표시가 없으면 동일한 조건으로 이용계약기간이 연장되는 것으로 봅니다. 제22조 (지위의 승계) ① 고객은 상속, 합병, 분할, 영업 양도ㆍ양수 등으로 회사와 체결한 법적 지위를 승계할 사유가 발생한 경우 회사가 정한 방식과 절차에 따라 양도ㆍ양수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의 동의 없이 고객간 이루어진 쇼핑몰 운영 권한 및 의무의 양도ㆍ양수에 대하여 회사는 이를 인정하지 않고 쇼핑몰 운영 권한을 회수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양도ㆍ양수의 경우에는 쇼핑몰의 권리와 의무의 양도ㆍ양수를 인정합니다. ③ 본 조에 의하여 승계된 승계인은 기존의 고객과 동일한 지위에서 본 약관 및 기존 고객이 회사와 체결한 일체의 권리, 의무를 가집니다. 제23조 (이용계약의 해지) ① 고객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 회사에서 미리 공지한 절차와 방식에 따라 회사에 통보해야 하며, 회사는 제26조에 의거하여 이용요금을 정산합니다. ② 회사는 고객이 다음 각호에 해당할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위와 같이 이용계약이 해지된 고객이 다시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이용 승낙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신청서에 기재한 내용이 허위로 판명된 경우 2.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여 회사에 막대한 손해를 입힌 경우 3. 제17조 제1항 각호에 규정된 사유에 의하여 이용 제한된 후 그 이용제한 기간 내에 이용제한 사유를 해소하지 않는 경우 4. 제14조에 위반하는 경우 5. 제27조 제1항에 해당하는 경우 ③ 고객이 본 약관에 의거 계약이 해지되었을 경우 회사는 해당 쇼핑몰의 데이터 보관 의무 및 데이터 제공의 의무가 없습니다. 제7장 이용요금 제24조 (이용요금의 일반원칙) ① 서비스 이용요금의 세부 내역 및 그 변경사항은 제5조에 따라 회사의 홈페이지에 명기합니다. ② 고객이 납부하여야 하는 서비스의 이용요금 종류는 다음 각호와 같습니다. 1. 설치비 : 신규서비스 개통 또는 서비스 이용 중에 재설치, 변경을 하는 경우에 지급하는 요금 2. 솔루션 이용요금 : 솔루션 서비스종류별로 정해져 있는 기본요금 3. 호스팅 이용요금 : 호스팅 서비스종류별로 정해져 있는 기본요금 4. 추가 이용요금 : 서비스기준 초과 또는 별도의 부가 서비스에 대한 이용요금 ③ 제2항 제1호의 설치비는 신규 서비스 또는 설치변경 작업을 위하여 1회만 지불하는 요금이며, 납부 후에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④ 이용요금의 납부는 선납이 원칙이나 회사의 정책 혹은 서비스 종류에 따라 후납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⑤ 이용계약기간 중 이용요금이 변경되더라도 현재 진행 중인 계약기간에 대해서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소급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25조 (이용요금 납부) ① 고객은 회사가 인지하기 어려운 이름으로 이용요금을 납부하는 경우, 이에 대해 회사에 통보할 의무가 있습니다. 회사가 인지하기 어려운 이름의 납부에 대한 통지를 하지 않음으로 인해 발생하는 서비스 중단 등의 불이익은 고객의 책임입니다. ② 고객은 정해진 납부일자에 이용요금을 납부해야 합니다. 이를 납부하지 못할 경우에는 제17조에 따른 서비스 이용 제한 또는 제23조 제2항에 의거 이용계약이 해지될 수 있습니다. 해지된 후 이에 대한 재사용을 원하는 경우 이용자는 다시 신규서비스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제26조 (이용요금의 정산방법) ① 신규 서비스의 이용요금의 정산은 서비스 개통 익일을 기준으로 하여 회사가 정하고 있는 납입주기에 따라서 납입일자와 납입금액을 산정합니다. ② 선납한 고객이 서비스 이용 중에 서비스를 변경하거나 해지하는 경우에 현재 서비스의 사용금액과 환불금액에 대한 계산은 다음 제3항 같이 합니다. ③ 환불금액의 정산 시 사용금액은 할인율이 적용되지 않은 정상금액을 기준으로 하여 산출 됩니다. 1. 환불금액 = 선납금액(서비스이용료) - 설치비(세팅비) - 사용금액 - 위약금 - 수수료(전자결제 수수료율) - 환불수수료 2. 사용금액 = [선납 월할금액 x 전월까지 사용월수] + [선납 일할금액 x 당월 사용일수] 3. 선납 월할금액 = 선납금액 / 선납개월 4. 선납 일할금액 = 선납 월할금액 / 30일 5. 수수료(카드결제 수수료율) : 결제금액(선납금액 + 설치비)의 3% 6. 수수료(계좌이체 수수료율) : 결제금액(선납금액 + 설치비)의 1.7% (최저수수료 220원) 7. 수수료(무통장(전용계좌) 수수료) : 280원 8. 수수료(옐로페이 수수료율) : 결제금액(선납금액 + 설치비)의 3% 9. 수수료(페이코 수수료율) : 결제금액(선납금액 + 설치비)의 3% 10. 위약금 = [선납금액(서비스이용료) - 사용금액]의 10% 11. 환불수수료 : 환불금액 이체 시 발생하는 이체수수료 단, 해지고객 또는 하위서비스로 변경하는 고객이 선납금액에 할인율 적용을 받은 경우 사용금액은 할인율이 적용되지 않은 정상금액을 기준으로 계산합니다. ④ 이용요금을 선납한 고객이 서비스 이용 중에 중도해지를 하는 경우에 이용요금의 정산은 이용개시일로부터 해지 일까지의 이용요금을 할인율이 적용되지 않는 회사의 정상적인 월납 요금을 기준으로 일할 계산한 후 선납한 이용요금에서 사용금액을 제외한 잔액의 90%를 정산하여 중도해지 신청일로부터 매주 목요일에 환불합니다. 환불되지 않는 10%는 고객이 이용을 약정한 기한 내에 고객의 귀책사유로 서비스를 해지한 위약금으로 처리합니다. ⑤ 후납하는 고객이 서비스 이용 중에 서비스를 변경하거나 해지하는 경우에 해당월의 서비스의 사용금액에 대한 계산은 다음과 같이 합니다. 1. 서비스 변경 사용금액 변경 사용금액 = [기존서비스 이용요금 ÷ 30일 x 당월 서비스이용일수] + [신규서비스 이용요금 ÷ 30일 x 당월 서비스잔여일수] 2. 서비스 해지 사용금액 해지 사용금액 = 당월서비스 이용요금 ÷ 30일 x 당월 서비스이용일수 제27조 (연체요금 관리규정) ① 고객이 제25조 제2항에 따른 이용요금 납부 일자 경과 후에도 이용요금을 납부하지 않을 경우 차후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고, 회사는 제23조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이용요금 등을 연체한 고객에 대하여 연체된 요금을 변제 받기 위하여 신용정보회사에 채권추심을 의뢰할 수 있습니다. 제28조 (지연손해금의 부과) ① 고객이 이용요금 정산 기준일자까지 이용요금을 납부하지 않은 때에는 회사는 매일 기준으로 그 이용요금의 100분의 3에 상당한 금액을 지연손해금으로 고객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의 규정에 의한 지연손해금은 이용요금의 납기일이 만료되는 날의 다음날을 기준으로 하여 연체된 이용요금에 가산하여 청구합니다. 제29조 (면탈요금의 징수에 관한 손해배상의 예정) 회사는 고객이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배하여 서비스 이용요금을 면탈하는 행위를 한 경우 동 면탈한 금액의 2배에 해당하는 금액을 손해로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8장 손해배상 및 면책 제30조 (손해배상의 책임 및 범위) 회사의 귀책사유로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에 회사는 고객이 그 사실을 회사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회사에 통보한 때(또는 그 전에 회사가 그 사실을 알았거나 알 수 있게 된 때)로부터 계속 4시간 이상의 서비스제공 중지시간에 대하여 최근 3개월(3개월 미만인 경우는 해당기간 적용)의 1일 평균요금에 서비스 제공중지시간을 24로 나눈 수를 곱하여 산출한 금액의 5배 범위 내에서 협의 후 배상합니다. 이 경우 단수가 1시간 미만인 경우에는 1시간으로 합니다. 제31조 (고객의 손해배상의 청구) 고객의 손해배상의 청구는 회사에 청구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서면으로 하여야 합니다. 제32조 (고객에 대한 손해배상 청구) 고객이 제12조에서 규정한 의무사항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를 끼친 경우에 회사는 해당 고객에 대해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33조 (면책) ① 고객이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로부터 수반되는 잠재가치 및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이 없습니다. ② 회사는 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의 책임은 물리적인 호스팅 서비스 사용에 한하며, 특히 고객이 게시 또는 전송하거나 전송 받은 자료의 내용 및 가치에 대해서는 책임이 없습니다. ④ 회사는 고객 상호간 또는 개별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등을 한 경우 해당 거래로 인해 발생하는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가 외부의 불법행위를 차단하고자 접근 통제, 방화벽, OS에 대한 보안 패치 등 기술적인 보호조치를 이행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악의적인 공격으로부터 발생된 시스템의 안정성을 해치는 행위 또는 허가 받지 않은 정보 시스템에 침투 행위 등에 의하여 발생하는 예기치 못한 고객의 설비 및 정보 등의 손해에 대하여는 고객에게 어떠한 배상도 하지 아니 합니다. ⑥ 회사가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해서 회사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⑦ 회사는 고객과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⑧ 회사는 제30조에 따른 손해가 다음 각 호의 1에 의해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아니 합니다. 1.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경우 2. 고객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경우 3.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회사 이외의 타 기간통신사업자가 제공하는 전기통신서비스 장애 및 설비부족으로 인한 경우 4. 전기통신서비스의 특성상 불가피한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제9장 스팸전송자 서비스 이용제한 제34조 (이용의 정지) ① 회사는 고객이 다음 중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1개월 이내의 기간을 정하여 지체없이 서비스 이용을 정지(전체 서비스 또는 일부 서비스)할 수 있으며, 그 사실을 서비스를 제공받는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미리 통지하는 것이 곤란한 경우에는 선 조치 후 통지할 수 있습니다. 1. 정통부 또는 한국정보보호진흥원이 불법스팸 전송사실을 확인하여 이용정지를 요청하는 경우 2. 대량으로 스팸을 전송하여 시스템 장애를 야기했거나 야기할 우려가 있는 경우 3. 스팸릴레이로 이용되거나 웜에 감염되어 스팸을 전송한 경우 4. 해당 광고를 수신한 자가 수신거부를 요청하였으나 지속적으로 재전송한 경우 등 ② 고객은 이용정지 기간 경과 후 1개월 이내에 그 사유를 해소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용정지의 사유가 해소되면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가능하게 합니다. 제35조 (계약의 해지) ① 회사는 고객이 다음 중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지체 없이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그 사실을 서비스를 제공받는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미리 통지하는 것이 곤란한 경우에는 선 조치 후 통지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정지 기간 경과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불법스팸을 전송하여 정통부 또는 한국정보보호진흥원에서 계약해지를 요청하는 경우 2. 당해 연도에 2회 이상 이용정지를 당한 경우 3. 서비스 신청 시 실명이 아니거나 제3자 또는 법인의 명의사용 등 필수제출 정보를 허위로 제공 또는 누락, 오기하여 신청한 경우 4. 회사의 서비스 제공 목적 외의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임의로 해당 서비스를 임대한 경우 제10장 제휴서비스 제36조 (제휴서비스의 정의) 제휴서비스라 함은 고객이 운영하는 쇼핑몰에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회사가 제3사와 맺은 계약에 의하여 제공되는 제3사(이하 ‘제휴사’)의 서비스를 말합니다. 제37조 (제휴서비스의 이용 및 이용료) 제휴서비스의 이용은 제휴사와 고객의 별도 계약을 통해서 이루어집니다. 1. 제휴사와의 이용 계약은 각각 제휴서비스의 특징에 따라 제휴사가 판단을 하여 서비스 제공을 제휴사가 거부할 수 있습니다. 2. 제휴서비스는 고객의 선택 사항이므로 고객은 서비스를 신청하지 않을 권리를 가집니다. 다만,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의무화(구매안전서비스, 본인확인서비스 등)되어 있는 서비스의 경우 회원에게 해당내용을 안내하고 서비스의 이용을 권고할 수 있습니다. 3. 제휴서비스는 제휴사와의 계약에 따르며 그 비용은 고객이 제휴사에 지불합니다. 4. 제휴서비스 계약은 고객이 회사 홈페이지(www.godo.co.kr)를 통해 안내하는 제휴사와만 계약을 진행 할 수 있으며, 회사에서 권고하는 제휴서비스가 아닌 고객이 별도로 계약을 진행할 경우 회사는 이를 승인하지 않습니다. 또한 그로 인해 발생되는 손해에 대해서도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38조 (제휴서비스의 변경 및 면책권) ① 제휴계약이 이루어진 제휴사와 회사의 시스템상의 문제 혹은 기타 계약상 문제 발생 시 제휴사 서비스는 사전통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② 제휴서비스는 제휴사가 직접 고객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이므로 제휴서비스가 변경, 해지 또는 취소된 경우 회사는 이전의 제휴서비스를 제공할 의무를 지지 않습니다. 제39조 (제휴서비스의 책임) 제휴서비스는 제휴사와 고객간의 별도의 계약에 의해서 제공되는 서비스로 계약상 발생하는 어떠한 문제에도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40조 (제휴서비스 해지와 이용료 환불) 제휴서비스의 해지 및 환불은 제휴사와 고객의 계약서에 근거해 처리합니다. 제11장 고객의 쇼핑몰에 대한 권한과 의무 제41조 (쇼핑몰 사용 및 저작권) ① 회사가 제공한 쇼핑몰 구축 서비스와 부속 이미지의 모든 권한은 회사에 있습니다. 고객은 회사가 제공하는 쇼핑몰에 대한 사용권만 부여 받습니다. ② 고객은 쇼핑몰과 부속이미지를 임의로 변경, 삭제, 도용할 수 없습니다. ③ 기타 고객이 회사가 정한 규정을 위배했을 경우에 회사는 사전경고 없이 쇼핑몰 사용권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제42조 (쇼핑몰 관리) 쇼핑몰 관리의 책임은 원칙적으로 고객에게 있으며, 고객은 신의 성실의 원칙에 의거하여 쇼핑몰을 관리해야 합니다. 회사는 쇼핑몰 관리에서 발생하는 모든 문제에 대해서는 아무런 책임이 없습니다. 제43조 (쇼핑몰 회원관리) ① 고객은 자체 쇼핑몰에서 개별회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② 고객이 운영하는 각 쇼핑몰에 가입한 개별회원들의 정보는 해당 고객이 관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회사는 서버 공간만 제공하되, 다만 제11조 7항, 8항의 범위에 한정된 수탁업무를 수행합니다. ② 고객은 개별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할 의무가 있으며, 부정한 용도로 사용할 경우에는 고객의 동의 없이 서비스를 폐쇄 및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44조 (공급자) ① 고객은 쇼핑몰에 상품을 공급해주는 공급자를 둘 수 있습니다. ② 고객은 공급자와 개별 계약 조항을 둘 수 있으며, 공급자의 잘못으로 회사의 이미지가 실추되는 경우에 고객이 책임을 집니다. ③ 제2항의 경우 회사는 책임의 경중여부에 따라서 경고 또는 사전동의 없이 쇼핑몰을 폐쇄할 수 있습니다. 제45조 (쇼핑몰 운영 및 관리) ① 쇼핑몰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은 쇼핑몰에 상품을 등록하고 정상적인 운영을 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② 고객은 상품등록에 있어 다음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1. 공공질서, 미풍양속, 기타 관계법령을 위배하는 상품을 등록할 수 없으며 등록 시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2. 상품가격변경, 품절, 내용변경 등의 상품정보 수정과 상품에 대한 품질 및 하자 보수, 저작권 등에 대한 책임과 의무는 등록한 고객에게 있습니다. 3. 고객 판매 사이트에 등록된 상품정보와 이미지는 고객에게 귀속되며 회사는 이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고객의 쇼핑몰 내 별도의 영역을 두어, 회사 광고 및 홍보 영역으로 활용 할 수 있으며, 이 영역은 고객의 임의대로 수정, 변경, 삭제가 제한됩니다. 고객이 해당 영역에 대하여 삭제를 원할 경우 회사 홈페이지 문의하기를 통해 삭제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제46조 (상품 구매 및 결제) ① 전자결제시스템은 회사가 제공하는 결제시스템을 사용해야 합니다. ② 상품결제와 관련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회사는 어떠한 책임 및 의무가 없습니다. ③ 고객은 개별회원의 주문, 결제관련 정보를 직접 관리, 유지해야 합니다. 제47조 (상품배송) ① 고객은 주문 처리에 대한 고객 문의에 응대해 줄 의무가 있습니다. ② 고객은 개별회원이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 배송정책을 쇼핑몰 홈페이지에 명시 해야 합니다. ③ 고객은 재고부족 등의 사유로 배송상에 문제발생시 최단 시간 내 쇼핑몰 개별회원에게 통보해야 합니다. ④ 고객은 배송지연으로 인한 회사의 쇼핑몰 구축 서비스 이미지에 중대한 손상을 초래하는 경우에는 사전통보 없이 관리자의 쇼핑몰을 폐쇄함과 동시에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48조 (환불, 반품 및 교환) ① 개별회원이 교환, 반품,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고객은 공정위 약관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교환, 반품, 환불을 해주어야 합니다. ② 환불, 교환, 반품에 따르는 상품 발송 및 회수 비용은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상의 고객의 귀책 사유로 인해 발생된 경우 고객이 부담합니다. 제49조 (책임과 의무) ① 고객은 자체판매 상품에 대한 고객의 상품문의, 배송문의, 입금문의, 교환문의, 반품문의 등의 처리를 위하여 개별회원에 대한 응대를 하여야 하며 이를 시행하지 않으므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과 의무는 해당 고객에게 있습니다. ② 고객은 상품판매 시 제시한 기간 및 조건에 의거하여 판매된 상품에 대한 품질 보증 및 애프터 서비스를 실시하여야 하며, 상품에 대한 클레임(판매권, 의장권 등 포함) 발생시 자신의 책임으로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합니다. 제12장 기타 제50조 (관할법원) 이 약관 및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된 분쟁에 관한 소송은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에 제기합니다. 제51조 (특약사항) ① 제23조에 따라 계약 해지 시에 고객이 이용하던 모든 데이터는 삭제됩니다. ② 제24조에 따라 이용요금 납부 시에 납부에 따른 수수료는 고객이 부담합니다. ③ 제24조에 따라 납부된 이용요금에 대한 확인은 회사의 영업 시간(평일 오전9시~오후6시) 내에 이루어지며, 영업 종료 후 입금 시 익일 영업 시간 내에 확인됩니다. ④ 제26조에 따라 이용요금 정산 시에 서비스 시작일로부터 7일 이내인 경우에는 회사는 설치비와 사용실비 및 수수료를 제외한 사용금액 전액을 환불합니다. 부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17년 9월 21일부터 적용하고, 2016년 11월 24일부터 시행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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