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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도빌 이용약관

시행일자 : 2016년 05월 02일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고도빌 전자세금계산서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제공하는 엔에이치엔고도 주식회사(이하 '회사')와 위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 (이하 '고객')간에 서비스 이용에 관한 권리와 의무 및 책임 기타 제반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전자세금계산서 : 부가가치세법의 규정에 따라, 상거래가 이루어졌을 때 '공급하는 자'와'공급받는 자' 사이에 우편이나 인편을 통해 직접 주고 받던 용지에 인쇄된 기존의 세금계산서를 대체하는 것으로, 국가가 인정한 '전자공인인증기관'이 발급하는 '전자 공인인증서'를 사용하여 '전자서명'함으로써 컴퓨터를 통해 작성한 디지털정보 형태의 세금계산서를 말합니다. 2. 고객 : 회사와 서비스 이용 계약을 체결하고 서비스를 받는 자를 말합니다. 3. 이용 계약 :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고객간에 체결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4. 아이디(ID) : 고객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고객에게 제공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비밀번호(PASSWORD) : 고객의 개인정보 및 권익 보호를 위하여 고객에게 제공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으로 고객의 아이디(ID)와 함께 고객의 신원확인에 사용됩니다. ② 전 항에서 정한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이나 기타 서비스 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 및 변경) ①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관련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시행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회사의 홈페이지 초기화면에 시행일자 이전부터 7일 이상 게시합니다. ③ 고객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이용계약 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7일 이후에도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4조 (약관 외 적용)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상.관례 및 서비스 별 안내에 따릅니다. 제2장 이용계약 제5조 (서비스 종류 및 변경) ① 회사는 서비스 종류, 서비스 내용, 가격 및 기타 서비스 관련사항을 회사의 홈페이지(godobill.godo.co.kr)로 수정을 통하여 게시하며 고객은 회사의 홈페이지를 기준으로 서비스 이용신청을 해야 합니다. ② 또한 회사는 서비스 종류의 신설 또는 기타 변경사항에 대해서도 홈페이지를 통하여 게시하며 이미 서비스 이용 중인 고객에 대한 서비스의 변경 사항은 홈페이지에 게시하거나 고객의 전자우편 주소를 통해서 통보하며 게시 또는 통보 후 7일 이내에 이의를 제기하지 않으면 고객이 변경사항에 대해서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6조 (이용신청 및 약관동의) ① 이용신청은 고객이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한 신청양식을 인터넷에서 작성 후 신청하는 것으로 이루어지며 필요한 경우에 고객에게 구비서류 제출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이용약관에 대한 동의는 이용신청 당시 회사 홈페이지의 '동의함' 버튼을 누름으로써 의사표시를 합니다. ② 고객은 이용신청 시 실명, 실제정보를 입력하여야 하며, 이를 위반한 고객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또한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③ 고객이 이용신청 시 제공한 개인정보는 관계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따라 보호를 받습니다. ④ 고객의 연령이 만 14세 미만의 아동인 경우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회사의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시 반드시 회사가 지정한 양식으로 된 법정 대리인(보호자)의 동의서를 첨부해야만 합니다. 제7조 (이용신청 승낙) ① 회사는 고객이 제6조에서 정한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신청을 하였을 때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접수 순서에 따라서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대해서는 승낙하지 아니 합니다. 1. 비 실명으로 서비스를 신청하는 경우 2. 타인 명의를 사용하여 서비스를 신청한 경우 3.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4. 타 고객의 서비스 운영에 지장이 있을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5. 회사의 다른 서비스 이용요금을 체납하고 있는 경우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회사 사정으로 이용 승낙이 곤란한 경우 2. 이용신청 고객이 관계법령에서 규정하는 미성년자일 경우 제8조 (이용계약의 성립) ① 이용자는 회원으로 가입함으로써 회원 서비스의 이용계약이 성립합니다. ② 회원가입은 본 서비스의 이용을 희망하는 자가 본 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한 후, 당사의 회원 가입절차에 따라 신청양식에 따른 기재를 하여 신청하고, 이에 대하여 당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제3장 의무 제9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고객에게 본 약관에 명시된 서비스를 안정적이고 지속적으로 제공해야 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운영에 지장이 되는 장애가 발생했을 경우 이를 즉시 수리 또는 복구해야 하며,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③ 회사는 고객이 정당하게 요구하는 의견이나 불만에 대해서 즉시 또는 회사가 정한 기간과 절차에 따라 처리해야 합니다. ④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신청 및 운영을 위해 고객의 개인정보를 수집하여 보관하며 본인의 허락 없이는 제3자에게 이를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다만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⑤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및 해지 등 고객과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제10조 (고객의 의무) ① 고객은 회사의 동의 없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제3자에게 제공하여서는 안 됩니다. ② 고객은 회사와 타 고객의 서비스 운영에 방해가 되는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③ 고객은 자신이 운영 중인 서비스의 데이터 등에 대해 별도로 저장할 의무가 있으며 외부 침입 등으로 인한 정보의 유출, 누락 또는 자료의 손실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단, 회사가 해당 자료를 백업하여 별도로 보관 중인 경우에는 복구 시 도움을 줄 수 있으며, 백업자료가 없는 경우에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고객은 자신의 각종 아이디(ID)와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누출할 수 없으며, 누출로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⑤ 고객은 서비스 신청 시 회사에 제공한 정보에 변경내용이 발생했을 경우 해당 절차를 거쳐 빠른 시일 내에 수정, 보완해야 하며, 그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⑥ 고객은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4장 이용 제11조 (서비스의 이용시간)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 제공을 원칙으로 하나 정기점검이나 시스템의 업그레이드가 필요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은 회사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12조 (서비스의 중단) ①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의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 서비스 제공을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중단이 발생할 경우 회사는 고객에게 이러한 사실을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사전 또는 사후에 통보하여야 하며, 회사가 운영하는 홈페이지를 통하여 게시하는 것으로 대신할 수 있습니다. 1. 서버 설비의 보수 혹은 공사상 불가피한 경우 2. 전용회선 경로상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 3.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의 사유로 인하여 기계적인 작동불능이 발생한 경우 ③ 회사는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중단의 경우(시스템관리자의 고의, 과실 없는 디스크장애, 시스템다운 등)에 사전통지가 불가능하며 타인(PC통신회사, 기간통신사업자 등)의 고의, 과실로 인한 시스템 중 등의 경우에는 통지하지 않습니다. 제5장 이용제한 제13조 (이용의 제한) ① 회사는 고객의 서비스 이용 내용이 다음 각호에 해당할 경우 서비스 이용을 일시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제10조 규정에 의한 고객의 의무를 중대하게 위반한 경우 2. 타인의 정보 유출, 비밀번호 도용 등의 부정한 행위를 한 경우 3.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행위를 하는 경우 4.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5.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한 프로그램의 오작동 등으로 서버의 중앙처리장치(CPU)와 메모리 점유율이 10%를 초과하는 경우 6.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직접 혹은 간접으로 이용하는 장비의 이용에 중대한 지장을 초래한 경우 9. 스팸 메일 발송, 바이러스 유포, 기타 네트워크 장애를 유발하는 행위를 한 경우 10. 서비스를 범죄에 이용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경우 11. 이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또는 이용 조건을 위반하는 행위 제14조 (이용제한 및 해제 절차) ① 회사는 제13조에 의거하여 이용제한을 할 경우에는 해당고객 또는 대리인에게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고지한 후에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나 시스템 운영에 중대한 장애가 초래되거나 사안이 긴급한 경우에는 먼저 서비스를 정지한 후 이를 사후에 통보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전항에 의하여 서비스가 제한된 고객이 그 위반행위를 해소할 경우에는 관련 절차에 따라 서비스 이용제한을 즉시 해제합니다. 제6장 계약변경 및 취소/해지 제15조 (계약사항의 변경) ① 고객은 서비스 계약 후 본 서비스를 이용하여 단 하나의 세금계산서 등의 문서를 발행한 경우 계약내용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② 고객은 고객 및 사실상 요금납입의 책임을 지기로 한 자의 상호, 성명 또는 주소의 변경한 경우 즉시 관련 절차에 따라 변경 신청해야 합니다. 제16조 (고객의 법적 지위승계) 상속, 합병, 분할, 영업양수 등으로 고객의 법적 지위의 승계 사유가 발생한 때에는 그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사업자등록증사본(개인은 주민등록증사본)과 지위승계를 입증할 수 있는 관련서류를 첨부하여 회사가 지정한 절차에 따라 신청하여야 합니다. 제17조 (이용계약의 해지) ① 고도빌 서비스 탈퇴는 홈페이지 하단에 있는 '회원탈퇴' 메뉴를 통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회원탈퇴를 통하여 고도빌 서비스를 해지하여도 고도 통합회원의 자격은 유지됩니다. 고도 통합회원 탈퇴는 고도(www.godo.co.kr)에서 별도로 진행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고객이 다음 각호에 해당할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위와 같이 이용계약이 해지된 고객이 다시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이용 승낙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신청서에 기재한 내용이 허위로 판명된 경우 2.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여 회사에 막대한 손해를 입힌 경우 3. 제13조에 의하여 이용 제한된 후 그 이용제한 기간 내에 이용제한 사유를 해소하지 않는 경우 제7장 서비스 요금 제18조 (이용요금의 일반원칙) ① 서비스 이용요금의 세부 내역 및 그 변경사항은 제5조에 따라 회사의 홈페이지에 명기합니다. ② 본 서비스의 이용요금은 세금계산서 발행 건수에 따른 선불결제로 포인트를 충전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③ 이용계약기간 중 이용요금이 변경되더라도 변경 현재 진행 중인 계약기간에 대해서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소급 적용되지 않습니다 ④ 회원탈퇴 시 선불결제 금액 중 사용금액을 제외한 잔액은 14일 이내에 명의자(회원 본인)의 계좌로 환불되며, 환불금액의 정산 시 사용금액은 할인율이 적용되지 않은 정상금액을 기준으로 하여 산출됩니다. 1. 환불금액 = 충전금액(서비스요금) - 사용금액(정상금액으로 산정) - 수수료(결제수수료율) 2. 수수료(카드결제 수수료율): 결제금액(선납금액)의 3% 3. 수수료(계좌이체 수수료율): 결제금액(선납금액)의 1.7%(최저 수수료 220원) 4. 수수료(가상계좌 수수료율): 280원 5. 수수료(계좌 이체 수수료): 환불 시 발생하는 이체 수수료(최저 수수료 500원) 6. 이벤트로 인하여 지급받은 무료포인트(충전건수)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제8장 손해배상 및 면책 제19조 (손해배상의 책임 및 범위)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고객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20조 (고객의 손해배상의 청구) 고객의 손해배상의 청구는 회사에 청구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서면으로 하여야 합니다. 제21조 (고객에 대한 손해배상 청구) 고객이 제10조 제1항에서 제6항까지 규정한 의무사항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를 끼친 경우에 회사는 해당 고객에 대해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22조 (면책) ① 회사는 고객이 게재한 정보, 자료 및 그에 대한 사실의 정확성, 신뢰성 등에 관하여는 어떠한 책임도지지 않으며, 서비스를 이용하여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 자료의 취사선택,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고객에게 어떠한 손해 또는 불이익이 발생하더라도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② 회사는 고객과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또한 고객이 이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가 다른 고객 또는 제3자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게 되고, 이로써 회사가 손해를 입게 되는 경우, 고객은 회사에게 대하여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③ 고객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 및 이용상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되는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모두 고객에게 있습니다. ④ 불법적인 침입으로 인해 발생한 고객의 정보에 대한 손해는 배상하지 아니 합니다. ⑤ 회사에서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해서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따른 손해가 다음 각 호의에 의해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아니 합니다. 1.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경우 2. 고객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경우 3.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회사 외 타 기간통신사업자가 제공하는 전기통신서비스 장애 및 설비부족으로 인한 경우 4. 전기통신서비스의 특성상 불가피한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제25조 (관할법원) ① 당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②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동 분쟁으로 인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에는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에 제기합니다. 제26조 (특약사항) ① 본 조는 이 약관에서 규정하지 않은 사항에 대한 특약사항입니다. ② 제17조에 따라 계약 해지 시(회원탈퇴)에 고객이 이용하던 모든 데이터는 삭제처리 됩니다. 부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16년 5월 2일부터 적용하고, 2014년 10월 20일부터 시행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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