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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러스샵 구매자 이용약관

시행일자 : 2017년 04월 06일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엔에이치엔고도 주식회사(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플러스샵(이하 ‘서비스’)을 통하여 관련 서비스 및 용역을 구매하는 회원(이하 ‘구매자’), 판매하는 제휴사(이하 ‘판매자’), 이를 중계하는 회사간의 권리와 의무 및 책임 기타 제반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①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플러스샵 : plus.godo.co.kr을 통해 구매자와 판매자간의 상품 거래를 중계 하는 서비스 공간을 말합니다. 2. 상품 : 플러스샵을 통하여 판매되는 서비스 또는 용역을 말합니다. 3. 판매자 : 플러스샵을 통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제휴사를 말합니다. 4. 구매자 : 플러스샵을 통하여 상품을 구매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5. 임시도메인 : 쇼핑몰 생성 시 자동으로 발급되는 “ID.godomall.com” 형태의 도메인을 말합니다. 6. 무료체험 : 플러스샵 상품을 결제하기 전 미리 사용할 수 있는 기간을 말합니다. 7. ID(아이디) :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의 신청에 따라 회사가 회원 별로 부여하는 고유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8. 회원 : 회사 홈페이지 회원가입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회원가입을 통하여 ID와 비밀번호를 발급받은 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이용자를 말합니다. ② 전 항에서 정한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상 관례 및 서비스 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 및 변경) ①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관련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시행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회사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최소 7일전부터 고지 합니다. 다만, 법령개정이나 제도개선 등으로 인하여 긴급히 본 약관을 변경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약관변경 후 사후 공지를 할 수 있습니다. ③ 구매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 종료 및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약관 개정 고지일로부터 7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는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4조 (약관 외 적용)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상 관례 및 서비스 별 안내에 따릅니다. 제2장 이용계약 제5조 (서비스의 제공) ① 회원은 회사 홈페이지(www.godo.co.kr)에서 제공하는 회원가입 절차와 회원가입 약관에 대한 동의가 완료된 후 서비스 이용이 가능 합니다. ② 회사는 기술적/관리적으로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서비스 운영정책 및 개별 판매자의 상품판매정책에 따라 각 상품 별 조건을 달리 정할 수 있습니다. ③ 각 상품 별 세부사항은 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하여 안내, 공지합니다. ④ 회사는 운영상의 필요에 따라 본 조에 따른 상품을 추가, 변경, 중지할 수 있습니다. 제6조 (이용신청 및 약관동의) ① 이용신청은 상품 구매 시 회원가입 절차와는 별도로 본 약관의 내용을 확인 후 동의하고, 필요한 정보를 기재하여 제출하는 것으로 이루어지며 필요한 경우 구매자에게 구비서류 제출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② 구매자는 이용신청 시 실명, 실제정보를 입력하여야 하며, 이를 위반한 구매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이용 및 상품 구매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③ 구매자가 구매를 위해 제공한 개인정보는 관계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따라 보호를 받습니다. 제7조 (이용신청 승낙) ① 회사는 구매자가 제6조에서 정한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신청을 하였을 때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접수 순서에 따라서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대해서는 승낙하지 아니 합니다. 1. 비 실명으로 서비스를 신청하는 경우 2. 타인 명의를 사용하여 서비스를 신청한 경우 3. 신청서의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4. 타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을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5. 회사의 다른 서비스 이용요금을 체납하고 있는 경우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하거나 혹은 기타 추가 서류, 절차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1. 구매자가 관계법령에서 규정하는 미성년자 또는 피한정후견인, 피성년후견인 인 경우 2. 천재지변, 전쟁 등 국가 초유의 비상사태 3. 업무 수행에 지장을 초래할 정도의 지극히 곤란한 사유가 있는 경우 4. 품질유지가 곤란하거나 필요한 설비나 인력이 부족한 경우 5. 기타 회사의 사정으로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곤란한 경우 ④ 회사는 이용신청 승낙 이후 본 조 제2항 및 제3항 각 호에 따른 사유가 발견된 경우 이용신청 승낙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본 조 제2항 또는 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승낙 거부 또는 승낙 철회할 경우 그 사유를 구매자에게 통지합니다. 회사는 구매자의 부정확한 기재사항으로 인한 연락처의 불명 때문에 통지하지 못하였을 경우 책임이 없으며, 구매자는 문의를 통해 확인할 의무가 있습니다. 제8조 (이용계약의 성립 및 상품 제공) ① 이용계약은 구매자가 인터넷 상에서 상품을 신청하고 각 상품 별 안내에서 명시하는 이용요금을 납입하면 회사가 이를 승낙하여 성립합니다. ② 회사는 구매자의 회원ID를 구매자정보로 간주하며 본 계약의 당사자로 판단 합니다. ③ 이용계약이 성립되면 회사는 본 조 제1항의 이용요금 입금 확인일로부터 2일 이내(영업일 기준)에 구매자의 신청 내용대로 상품을 제공합니다. ④ 전 항에 따라 상품을 제공하지 못한 경우 그 사유와 제공일자를 다시 정하여 전자우편 또는 단문자서비스(SMS) 등의 방법으로 구매자에게 통보합니다. 제9조 (이용계약의 해지) ① 구매자가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 회사에서 미리 공지한 절차와 방식에 따라 회사에 통보해야 합니다. 단, 기타 권리분쟁 등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임시적으로 상품 해지절차가 보류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구매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할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본 항에 따라 이용계약이 해지된 구매자가 다시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이용 승낙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신청서에 기재한 내용이 허위로 판명된 경우 2.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여 회사에 막대한 손해를 입힌 경우 3. 제17조에 의하여 이용제한 된 후 그 이용제한 기간 내에 이용제한 사유를 해소하지 않는 경우 ③ 구매자가 본 약관에 의거 계약이 해지되었을 경우 회사는 구매자의 상품 이용과 관련한 데이터 보관 의무 및 데이터 제공 의무가 없습니다. 제10조 (서비스의 변경) ① 회사는 기술적/관리적으로 필요에 따라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 수정,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 등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 변경 내용 및 적용 시기 등을 회원이 회원가입 시 제공한 전자우편, 유선, 단문자서비스(SMS) 등을 통하여 사전 통지합니다. 단, 회사는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인 경우 회사의 판단 하에 회사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재함으로써 개별통지를 갈음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변경, 수정, 중단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3장 이용 제 11조 (상품 무료체험) ① 구매자는 상품을 구매하기 전, 판매자가 제공하는 무료체험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 무료체험 제공은 판매자의 선택 사항으로 판매자는 무료체험 기간을 최대 30일까지로 설정 할 수 있습니다. ③ 구매자가 무료체험 기간을 이용하다가 해당 상품을 결제한 경우 무료체험 기간은 잔여일에 상관없이 자동 종료 됩니다. ④ 상품의 무료체험 시작일은 구매자가 무료체험을 신청한 일자를 기준으로 그 즉시 시작하며, 판매자가 상품의 무료체험 기간을 중도에 변경 혹은 연장하더라도 이미 무료체험을 이용중인 구매자의 무료체험 기간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⑤ 무료체험 이용은 임시도메인 기준 1개당 1번만 이용 가능합니다. 제12조 (상품구매) ① 구매자는 상품을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판매자가 작성한 상품의 상세 내역과 거래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한 후 구매를 하여야 합니다. 구매하려는 상품의 내용과 거래조건 등을 확인하지 않고 구매하여 발생한 모든 손해에 대한 책임은 구매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② 구매자는 자신이 구매한 상품 등을 자신의 책임 하에 이용, 관리 합니다. ③ 구매자는 구매 시 판매자가 제시한 라이선스 적용범위를 확인해야 하며, 그 범위 내로 상품을 이용합니다. ④ 구매자는 동일한 효력을 지닌 라이선스에 대해 임시도메인 기준 1개당 1개만 이용합니다. 제13조 (상품결제) ① 결제시스템은 회사가 제공하는 시스템 사용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구매자는 회사에서 제공하는 결제방식을 이용해야만 본 약관을 적용 받을 수 있으며, 회사는 판매자와 구매자의 구두 협의, 직거래 등 회사의 시스템을 이용하지 않은 거래내역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③ 상품판매 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구매자가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구매자가 부담합니다. ④ 구매자는 주문, 결제관련 정보를 직접 관리, 유지해야 합니다. ⑤ 구매자는 상품 결제 후 직접 설치를 진행해야 하며, 결제 후 7일이 경과한 시점까지 설치를 하지 않는 경우 자동으로 설치가 진행 됩니다. 설치가 완료된 이후에는 환불이 불가 합니다. 제14조 (상품의 이용) ① 상품 구매 시 구매자가 선택한 임시도메인이 연결된 쇼핑몰에 한정하여 설치가 완료된 상품을 플러스샵 사이트 또는 마이페이지를 통해 사용여부를 설정 할 수 있습니다. ② 구매 이후 구매자가 임의로 상품을 수정, 훼손, 삭제하는 행위로 인하여 발생한 손실에 대하여 회사나 판매자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또한, 구매자가 임의로 상품을 수정, 훼손, 삭제하는 행위를 통해 회사 또는 판매자에게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구매자는 이를 배상해야 합니다. ③ 구매자는 회사 또는 판매자의 허가 없이 상품을 복제하거나 허가 받지 아니한 방법 및 범위로 관련 리소스를 사용하지 아니하며 회사가 제공하거나 허가하지 않은 방법으로 사이트를 이용하지 아니합니다. 구매자가 이를 위반하여 회사 또는 판매자가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구매자는 이를 배상해야 합니다. ④ 회사 또는 판매자는 업그레이드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구매자에게 작업내용 및 일시 등을 사전 고지하여 일시적으로 서비스 제공을 중지하고 일괄 또는 일부 업그레이드를 실시할 수 있습니다. 단, 보안 등의 심각한 문제가 있는 경우, 사전 공지 없이 업그레이드를 실시한 후 사후 공지할 수 있습니다. ⑤ 구매자는 판매자가 제공하는 상품의 기능 업그레이드 등을 마이페이지를 통해 상시 확인하며, 이에 대한 적용은 구매자가 직접 진행합니다. ⑥ 회사는 플러스샵을 통해 구매한 상품이 일정 사용범위(트래픽, 용량 등)를 초과한 경우, 구매자에게 별도의 비용을 상당한 범위 내에서 청구 할 수 있습니다. ⑦ 회사는 구매자에게 본 조 제6항의 내용에 대해 상당한 범위 내에서 청구 하였음에도, 7일이내 승인여부에 대한 가/부를 회사에 통지하지 아니한 경우 서비스 이용을 해지할 수 있으며, 이러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어떠한 경우에도 배상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⑧ 판매자는 구매자가 플러스샵에서 구입한 상품이 구매자의 솔루션에서 오류가 발생된 경우 기술적 지원 혹은 제15조에 의거하여 환불을 진행합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는 판매자 또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구매자가 플러스샵의 상품을 구입하기 전 혹은 구입한 후에 솔루션의 프로그램 소스를 변경하여 오류 또는 장애가 발생된 경우 2. 구매자가 회사의 ‘튜닝센터 서비스’를 이용하여 에이전시를 통해 프로그램 소스를 변경한 뒤 오류 또는 장애가 발생된 경우 제15조 (상품환불) ① 구매자는 플러스샵을 통하여 상품을 결제한 뒤 솔루션에 설치를 진행하지 않은 경우에만 환불이 가능합니다. 환불 금액에 대한 계산은 본 조 제2항과 같습니다. ② 환불 금액 산정은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환불 금액 = 상품 결제 금액 - 환불 수수료 2. 환불 수수료 : 환불금액 이체 시 발생하는 이체 수수료 3 수수료(카드결제 수수료율) : 결제금액의 3% 4 수수료(계좌이체 수수료율) : 결제금액의 1.7% (최저수수료 220원) 5 수수료(무통장(전용계좌) 수수료 : 280원 6 수수료(페이코 수수료율) : 결제금액의 3% ③ 구매자가 상품을 결제한 후 설치까지 완료한 뒤에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다만, 구매자가 상품을 설치한 뒤 기능상의 중대한 오류를 발견하여 상품을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없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④ 환불 기간, 환불 금액 산정 등에 관한 사항은 판매자와의 협의에 따르며, 구매자는 오류에 대한 입증 자료를 판매자에게 제공해야 합니다. 제4장 이용중단 및 제한 제16조 (서비스의 중단) ①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교체, 보안 위급 상황, 중요 오류 및 장애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및 개선 필요 등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의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 서비스 제공을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중단이 발생할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이러한 사실을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사전 또는 사후에 통보하여야 하며, 회사가 운영하는 홈페이지를 통하여 게시하는 것으로 대신할 수 있습니다. 1. 서버 설비의 보수 혹은 공사상 불가피한 경우 2. 전용회선 경로상의 장애, 외부의 악의적인 대량 접속 등이 발생한 경우 3.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의 사유로 인하여 기계적인 작동불능이 발생한 경우 4.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한 경우 5. 정부 기관 등 서비스제한요청이 접수된 경우나 이에 준하는 통보를 받은 경우 6. 기타 회사의 운영상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상당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③ 회사는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시스템관리자의 고의, 과실 없는 디스크장애, 시스템다운, 물리적으로 감당하기 힘든 대량 접속 등)에 사전통지가 불가능하며 타인(PC통신회사, 기간통신사업자 등)의 고의, 과실로 인한 시스템 중지 등의 경우에는 통지하지 않습니다. ④ 회사의 운영상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서비스 중단일로부터 30일 전 사전 공지함으로써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본 조에 해당하는 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어떠한 경우에도 배상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하며, 제21조 8항에 따라 백업에 대한 지원 및 책임 또한 부담하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본 조에 해당하는 사유로 구매자가 상품을 재설치 해야 하는 경우 회사의 안내에 따라 구매자가 직접 진행 합니다. 제17조 (이용의 제한) ① 회사는 구매자의 상품 이용 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할 경우 사전통지 없이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한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상품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하더라도 서비스를 이용하는 쇼핑몰의 이용약관에 의거하여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1. 제21조 규정에 의한 구매자의 의무를 중대하게 위반한 경우 2. 타인의 정보 유출, 비밀번호 도용 등의 부정한 행위를 한 경우 3. 해킹, 컴퓨터 바이러스 유포, 서버공격 또는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행위를 하는 경우 4.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직접 혹은 간접으로 이용하는 장비의 이용에 중대한 지장을 초래한 경우 5. 서비스를 범죄에 이용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경우 6. 서버의 회선 대역폭을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과다 점유하여 다른 회원의 서비스에 불편을 주는 경우 7.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또는 이용 조건을 위반하는 행위 8. 회사가 판매 운영 외 목적으로 서비스가 운영되고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9. 회사 서비스를 방해하거나 장애를 발생시킬 수 있는 모든 행위 ② 회사는 구매자의 서비스 이용 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할 경우 사전통지 없이 게시글을 삭제 할 수 있습니다. 1.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령에 위배되는 내용을 포함한 경우 2.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사이트와 게시판 등에 음란정보, 거짓정보 등 이용자에게 유해한 정보를 게재 하거나 링크하는 행위 3. 회사와 판매자의 안정적 서비스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글을 게재하거나 허위정보, 욕설, 서비스 이용과 무관 글을 지속적으로 게재 하는 경우 제18조 (이용제한 및 해제 절차) ① 회사는 전 조에 따라 이용제한을 할 경우에는 해당 구매자에게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고지한 후에 상품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나, 시스템 운영에 중대한 장애를 초래하거나 사안이 긴급한 경우에는 먼저 해당 구매자에 대한 상품 이용을 제한한 후 이를 사후에 통보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본 조 제1항에 의하여 상품 이용이 제한된 구매자가 그 위반행위를 해소할 경우 관련 절차에 따라 상품 이용제한을 즉시 해제하며, 해제 절차는 회사의 안내에 따라 구매자가 직접 진행 합니다. 제5장 의무 제19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구매자에게 본 약관에 명시된 서비스를 안정적이고 지속적으로 제공해야 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운영에 지장이 되는 장애가 발생했을 경우 이를 즉시 수리 또는 복구해야 하며,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③ 회사는 구매자가 정당하게 요구하는 의견이나 불만에 대해서 즉시 또는 회사가 정한 기간과 절차에 따라 처리해야 합니다. ④ 회사는 판매자가 플러스샵을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 할 수 있도록 허락하거나 통신판매를 알선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판매자가 주관하여 판매하는 상품과 그 정보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갖지 않습니다. 단, 회사가 판매하는 상품에 대하여 회사는 판매자로서의 책임을 다합니다. ⑤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운영 및 구매자의 상품 이용을 위해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여 보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별도의 동의를 받습니다. ⑥ 회사는 상품 제공에 필요한 범위 내에서 구매자가 제공한 정보를 이용하거나 판매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단, 구매자의 개인정보는 별도의 동의를 요청하며 관계법령에 의하여 구매자의 동의를 요구하지 않는 경우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⑦ 회사는 시스템 장애 및 오류의 복구와 기술적/관리적으로 긴급을 요하는 경우 또는 구매자 상담 업무, CS처리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쇼핑몰 관리시스템 접근을 통해 해당 사안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⑧ 회사는 상품 이용에 따른 구매자 쇼핑몰의 매출, 광고이력, 이용자 수 등의 관련 정보를 수집하여 통계자료 등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이를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지원하거나 회사의 효율적인 서비스 제공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20조 (판매자의 의무) ① 판매자는 플러스샵에 명시된 상품의 판매가와 작업기간을 준수 합니다. 판매자의 어떠한 사유로 작업기간 등이 연기된 경우 이를 즉시 구매자에게 안내하며 이에 대한 추가 비용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② 판매자가 판매하는 상품과 상품정보에 대하여는 전적으로 판매자 판단으로 합니다. 상품 자체의 문제 발생 시 모든 책임은 판매자에게 있으며 문제 해결을 위한 모든 비용은 전적으로 판매자가 부담합니다. ③ 판매자는 이용계약을 통해 취득한 구매자의 개인정보에 대하여 문의상담, 상품제공, CS처리 목적 외에 사용 할 수 없으며, 목적 달성 시 파기하여야 합니다. ④ 판매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시스템 이외의 장소에 구매정보를 저장하거나 보관 할 수 없습니다. 제21조 (구매자의 의무) ① 구매자는 반드시 회사의 정책과 판매자의 판매조건을 사전에 확인하여 자신의 책임 하에 상품을 구매해야 합니다. ② 구매자는 회사가 정한 상품 이용요금을 지정된 일자에 납입할 의무가 있습니다. ③ 구매자는 회사의 동의 없이 회사 또는 판매자가 제공하는 상품을 제3자에게 제공하여서는 안 됩니다. ④ 구매자는 회사와 타 회원의 서비스 운영에 방해가 되는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⑤ 구매자는 이용신청 시 회사에 제공한 정보에 변경내용이 발생했을 경우 해당 절차를 거쳐 빠른 시일 내에 수정, 보완해야 하며, 그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은 구매자에게 있습니다. ⑥ 구매자는 회사 또는 판매자로부터 제공받은 상품 및 서비스를 망실 또는 훼손하거나 장애를 초래한 경우 그 보충, 수선 및 기타 공사에 소요되는 비용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⑦ 구매자는 회원정보에 기재된 연락처 등의 개인정보를 관리할 의무가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 또는 상품 운용과 관련하여 필요 시 회원정보에 등록된 연락처로 안내 또는 공지하며 연락처의 불명으로 구매자가 통지 받지 못하여 생기는 불이익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⑧ 구매자는 자신이 구매한 상품과 관련한 자료를 백업하여 보관할 의무가 있으며, 회사는 계약 종료 이후에는 물론이고 계약 기간 중에도 해당 데이터의 보관 및 제공에 관한 의무를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회원이 데이터 관리 의무를 게을리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는 회원 본인이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6장 손해배상 및 면책 제22조 (손해배상의 책임 및 범위) ①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 약관 상 회사의 의무를 위반하여 구매자에게 손해배상이 발생할 경우 회사는 구매자와 협의 후 배상합니다. ② 회사는 플러스샵에서 제공되는 유/무료 앱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3조 (구매자의 손해배상 청구) 구매자의 손해배상 청구는 회사에 청구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서면으로 하여야 합니다. 제24조 (구매자에 대한 손해배상 청구) 구매자가 제21조에서 규정한 의무사항을 위반하여 회사와 판매자에게 손해를 끼친 경우에 회사와 판매자는 해당 구매자에 대해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25조 (면책) ① 회사는 서비스 이용을 위한 시스템의 운영 및 관리 책임만을 부담하며, 상품 거래와 관련하여 판매자를 대리하지 않고, 거래 당사자간 성립된 거래 및 판매자가 제공하는 정보와 서비스에 대하여는 해당 판매자가 직접적인 책임을 부담 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를 통해 판매자가 게재 또는 전송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신뢰성 등의 내용에 대하여 어떠한 보증도 하지 않으며 판매자에 의해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판매자와 구매자 상호간 또는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 해당 거래로 인해 발생하는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시스템을 통하여 이루어지는 판매자와 구매자간의 거래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 상품의 품질, 완전성, 안전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구매자 또는 판매자가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공간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않으며, 이와 관련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전적으로 해당 판매자가 부담합니다. ⑤ 회사가 외부의 불법행위를 차단하고자 접근 통제, 방화벽, OS에 대한 보안 패치 등 기술적인 보호조치를 이행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악의적인 공격으로부터 발생된 시스템의 안정성을 해치는 행위 또는 허가 받지 않은 정보 시스템 침투 행위 등에 의하여 발생하는 예기치 못한 설비 및 정보 등의 손해에 대해서는 어떠한 경우에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회사에서는 플러스샵에서 제공하는 유.무료 앱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해서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⑦ 회사는 회원과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 또는 상품을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⑧ 회사는 손해가 다음 각 호의 의해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아니 합니다. 1.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경우 2.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경우 3.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회사 외 타 기간통신사업자가 제공하는 전기통신서비스 장애 및 설비부족으로 인한 경우 4. 전기통신서비스의 특성상 불가피한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⑨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한 간접적인 오류에 관련해서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⑩ 제17조 또는 제26조의 규정에 의하여 본 약관의 위배 없이 이용하는 쇼핑몰의 이용약관에 따라 서비스가 이용제한 된 경우 발생한 손해는 회사가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7장 기타 제26조 (상품과 쇼핑몰의 관계) ① 상품 구매 시 구매자는 상품을 이용할 임시도메인 또는 도메인을 선택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구매 상품을 ‘연결 서비스’라고 하고 임시도메인 또는 도메인을 통해 접속 가능한 쇼핑몰을 ‘피연결 서비스’라고 합니다. 원칙적으로 연결 서비스는 피연결 서비스에 귀속됩니다. ② 구매자는 최초 신청 시 선택한 피연결 서비스를 변경할 수 없습니다. ③ 피연결 서비스는 1개 이상의 연결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나 동일한 연결 서비스를 2개 이상 이용할 수는 없습니다. ④ 회사 또는 판매자는 연결 서비스 설치 후 피연결 서비스에서 독자적 또는 간접적으로 발생하는 문제에 책임이 없습니다. ⑤ 회사는 구매자의 문제로 인하여 피연결 서비스만 이용 중단 또는 제한된 경우 연결 서비스에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배상 책임이 없습니다. ⑥ 구매자가 상품 구매 후 ‘피연결 서비스’를 변경 혹은 이전하는 경우 ‘피연결 서비스’에 구매한 ‘연결 서비스’는 이전되지 않으며, 환불 또한 불가 합니다. 제27조 (서비스의 지적재산권) ① 판매자가 본 서비스를 이용하여 판매하는 상품의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판매자 본인에게 있으며, 해당 상품이 타인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그에 대한 책임은 판매자 본인이 부담합니다. ② 구매자는 본 서비스를 통해 판매자로부터 상품의 사용권을 구매하는 것이며 상품의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을 구매하는 것이 아닙니다. 판매자의 명시적인 허락 없이 상품의 무단복제/전송 등 저작권을 침해하는 행위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③ 구매자는 구매한 상품을 판매자가 허락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여야 하며 이에 반하여 가공, 재판매, 홍보 등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습니다. ④ 회원이 본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및 관련 책임은 해당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서비스 활성화를 위하여 회원의 게시물을 서비스 내에 게시, 기타 활용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집니다. ⑤ 회사는 회원이 본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더라도 이에 대한 민/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만일 회원이 타인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하였음을 이유로 회사가 타인으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등 이의 제기를 받은 경우 회원은 회사의 면책을 위하여 노력하여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회원은 그로 인해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⑥ 회사는 게시한 회원의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본 서비스 내 이용 외에 다른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회사의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미디어, 통신사 등에게 회원의 게시물 내용을 보도, 방영하게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동의를 구합니다. ⑦ 회사는 회원이 가입을 탈퇴하거나 본 약관에 의한 적법한 사유로 이용계약이 해지된 경우 해당 회원이 게시하였던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⑧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⑨ 회원은 본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본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으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는 관계 법령의 적용을 받습니다. 제28조 (관할법원) 이 약관 및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된 분쟁에 관한 소송은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에 제기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7년 4월 6일부터 적용하고, 2016년 5월 2일부터 시행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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