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에이치엔고도

엔에이치엔고도
서울시 구로구
디지털로26길 72
전화 : 1688-7662

ⓒ NHN godo: Corp.
All Rights Reserved.

언론보도

홈 PRcenter 언론보도
고도소프트의 최신 보도자료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2020/05/18 NHN고도, 콘텐츠 크리에이터 3기 온라인 언택트 발대식 성료
    NHN고도, 콘텐츠 크리에이터 3기 온라인 언택트 발대식 성료

    지난 금요일 NHN고도 공식 유튜브 채널 통해 콘텐츠 크리에이터 3기 웰컴파티 실시간 라이브

    총 40명 크리에이터 참여, 약 12주간 NHN고도 공식 유튜브 채널 통해 브랜드 홍보 진행할 것

    [NHN, 2020-05-18] NHN(주)(대표 정우진)의 커머스 자회사인 NHN고도(대표 이윤식)는 콘텐츠 크리에이터 3기 온라인 언택트 발대식을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NHN고도는 지난 15일 콘텐츠 크리에이터 3기 발대식 '콘텐츠 크리에이터 3기 웰컴파티'를 NHN고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진행했다. 콘텐츠 크리에이터 발대식은 선발된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을 소개하고, 전반적인 운영 방향과 과제를 제공하는 행사로,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 동참 및 참여자 안전을 목적으로 올해에는 온라인 방식을 채택했다. 

     

    15일 오후 2시부터 약 100분간 진행된 발대식에는 선발된 총 40명의 콘텐츠 크리에이터가 초대됐으며, 잼라이브 퀴즈쇼 MC이자 유튜브 ‘허자매TV’ 채널을 운영하는 허송연 아나운서가 메인MC로 참석했다. 

     

    발대식은 지원 시 제출과제였던 자기소개영상을 활용한 ‘콘텐츠크리에이터 3기 소개 영상’으로 시작됐다. 이어 선배들의 축하영상, NHN고도 브랜드 영상 등을 차례로 상영한 후 대외활동 프로그램을 안내하는 코너가 마련됐으며, 이전 기수의 응원과 3기의 포부를 들으며 행사를 마무리했다. 이외에도 사전 단체미션으로 부여된 '콘크3기' 4행시 릴레이영상, 실시간 퀴즈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NHN고도 콘텐츠 크리에이터 3기는 온라인발대식 후 약 12주간 NHN고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한 브랜드 홍보 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NHN고도 EC사업센터 김종승 이사는 환영사를 통해 “치열한 경쟁률을 뚫고 함께 하게 된 40명 모두 온라인 커머스 및 마케팅 분야에 특화된 분들인 것 같아 앞으로의 활동이 기대된다”며, “다양한 영상 콘텐츠 제작 능력을 바탕으로 한 브랜드마케터로서 NHN고도를 세계에 알려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 2020/04/06 NHN고도, 콘텐츠 크리에이터 3기 모집 시작

    열정적인 당신의 목소리로 NHN고도를 세계에 알리세요!

    NHN고도, 콘텐츠 크리에이터 3기 모집 시작

    NHN고도 콘텐츠 제작해 홍보하는 역할로, 활동비 지급하고 활동우수자에 상금 등 다양한 혜택 제공

    온라인 커머스/마케팅에 관심있는 ‘대한민국 청춘 누구나’ 참여 가능

    오늘부터 20일까지 크리에이터 40명 모집 중…5월 15일 발대식 이후 12주간 활동 진행 

    [NHN, 2020-04-06] NHN(주)(대표 정우진)의 커머스 자회사인 NHN고도(대표 이윤식)가 3일 ‘NHN고도 콘텐츠 크리에이터 3기’ 모집을 시작했다.  

     

    NHN????_??????????????????3??_???????????.jpg

     

    NHN고도의 '콘텐츠 크리에이터'는 NHN고도의 신규 서비스를 비롯해 쇼핑몰 마케팅, 기업홍보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 SNS 채널을 활용해 브랜드를 홍보하는 역할을 맡는다. 작년에 모집한 2기의 경우, ‘샵바이’ 론칭파티 등 각 종 행사에 직접 참여해 후기를 작성하고 브랜드 소개 영상들을 제작하는 등의 활동을 진행했다. 올해 모집하는 '콘텐츠 크리에이터 3기'는 여기에 NHN고도의 글로벌 이미지를 영상콘텐츠를 활용해 구축하고 홍보하는 역할이 강화되었다.

     

    3기 모집기간은 오늘부터 20일까지로, 올해는 참여 기회 확대 및 영상 콘텐츠 특화자 선발을 위해 작년과 달리 ‘대학생 대상’이라는 자격제한을 없애고 온라인 커머스/마케팅에 관심있는 ‘대한민국 청춘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총 40명 내외의 크리에이터를 선발할 예정이며, 선발 시 5월 15일 발대식 이후 약 12주간 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활동 중에는 팀/개인활동비가 지급되며 종료 후에는 인증 수료증이 발급된다. 활동우수자에게는 상금 및 글로벌 크리에이터 활동 기회와 채용 가산점, 인턴십 면접 기회도 제공된다.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 동참 및 참여자들의 안전을 위해 면접 및 발대식은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NHN고도 측은 “실제 크리에이터 활동우수자 출신이 인턴십을 거쳐 정직원으로 채용되는 등 우수한 크리에이터는 NHN고도와 지속적인 협업 관계를 형성하게 된다”며 “모집 대상을 확대한 만큼 커머스 분야에 관심있는 많은 분들의 지원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NHN고도는 온라인쇼핑몰 솔루션 기업으로, ▲1인 마켓 및 소상공인들에게 최적화된 쇼핑몰 솔루션 ‘샵바이’와 ▲중소형 쇼핑몰을 대상으로 쇼핑몰 제작, 운영, 분석, 기능 커스텀 등 전과정을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고도몰5’를 서비스하고 있다. 

  • 2020/04/02 NHN고도, 온라인 창업교육 유튜브 '고셀러TV' 오픈

    이제 집에서 창업교육 받는다!

    NHN고도, 온라인 창업교육 유튜브 '고셀러TV' 오픈

    집에서 유튜브로 교육 받는 '고셀러TV' 통해 온라인 창업교육 강화…코로나19 확산 예방 동참 

    '쇼핑몰 전문가 인터뷰', '쇼핑몰 LIVE 교육' 등 온라인 쇼핑몰 창업 정보 영상 60여 개 제공

    지역적 접근제약 해소 위해 전문 동영상 플랫폼 업체와 협업하는 등 지속적인 온라인 교육 강화 계획

    [NHN, 2020-04-02] NHN(주)(대표 정우진)의 커머스 자회사인 NHN고도(대표 이윤식)가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고자 집에서도 창업교육을 받을 수 있는 온라인 창업교육 유튜브 '고셀러TV'를 오픈했다. 

     

    %5BNHN_??????%5DNHN????%20???????TV.jpg

     

    '고셀러TV'는 온라인 쇼핑몰 창업과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유튜브 채널로,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오프라인에서 운영하는 창업교육 '고도아카데미'를 휴강함에 따라, 교육이 필요한 예비창업자 및 기창업자들의 교육을 지원할 대체방안으로 개설됐다. 

     

    주요 코너로는 ▲현직 쇼핑몰 CEO 및 실무자, 전문 컨설턴트, 마케터, 세무사, 포토그래퍼 등 분야별 전문가들이 쇼핑몰 실무 노하우를 공개하는 '쇼핑몰 전문가 인터뷰'와 ▲쇼핑몰 제작 및 디자인, 마케팅, 글로벌 창업 등 오프라인에서 제공되는 교육들을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쇼핑몰 LIVE교육'이 있으며, 이밖에도 쇼핑몰 창업절차부터 운영노하우까지 이커머스 전반의 실무 내용의 영상을 공개한다. 현재 '고셀러TV'를 통해 총 60여 개의 교육영상을 시청할 수 있으며, 매주 2~3개의 추가 영상이 제공될 예정이다. 

     

    NHN고도 측은 코로나19 이후에도 쇼핑몰 창업 전문 교육의 지역적 접근제약 해소를 위해 전문 동영상 플랫폼 업체와 협업하는 등 지속적으로 온라인 교육을 강화할 예정”이라며 “온라인 교육 확장을 통해 창업에 대한 장벽을 완화하고, 구독자와의 소통을 통한 콘텐츠 제작으로 누구나 쉽게 창업할 수 있도록 다양한 창업정보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NHN고도는 온라인쇼핑몰 솔루션 기업으로, ▲1인 마켓 및 소상공인들에게 최적화된 쇼핑몰 솔루션 ‘샵바이’와 ▲중소형 쇼핑몰을 대상으로 쇼핑몰 제작, 운영, 분석, 기능 커스텀 등 전과정을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고도몰5’를 서비스하고 있다. NHN고도 산하 교육기관 고도아카데미는 이커머스 창업 활성화를 위해 양질의 온라인 쇼핑몰 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 운영 중이다.

  • 2020/03/27 NHN고도, 오프라인 강화 부가서비스 확대 오픈…지금 바로 신청 가능

    온•오프라인 매장 통합관리하고, 상품입고부터 보관, 배송 한번에 해결한다!

    NHN고도, 오프라인 강화 부가서비스 확대 오픈…지금 바로 신청 가능 

    오프라인 강화 위한 온•오프라인 통합관리용 부가서비스 이달 차례로 출시

    엑스엠디와 재고, 주문, 고객까지 온오프라인 매장 통합관리하는 ‘플레이샵’ 서비스 오픈

    ‘마타주 물류대행’ 풀필먼트 통해 운송/재고/포장/보관/배송/반품 필요한 부분만 모듈식으로 사용 가능

    오픈 기념해 ‘플레이샵’ 2개월 무료 제공하고 ‘마타주’ 9월까지 이용료 5% 할인 

    [NHN, 2020-03-27] NHN(주)(대표 정우진)의 커머스 자회사인 NHN고도(대표 이윤식)가 온•오프라인 통합관리를 위한 부가서비스들을 이달 차례로 출시했다.

     

     

    NHN고도는 지난해 말부터 ‘오프라인 강화’를 주요 사업목표 중 하나로 설정하고, 오프라인 연계 서비스 기업들과 자사의 온라인 쇼핑몰 솔루션의 강점을 배가시켜줄 부가서비스 제휴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 중 패션 ERP&POS 전문회사 ‘엑스엠디’와 짐보관 서비스 기업 ‘마타주’의 상품과 연계된 부가서비스를 이달 출시하면서 본격적인 시동을 걸었다.

     

    엑스엠디와 함께 서비스하는 ‘플레이샵’은 온•오프라인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사업자가 전용 모바일 앱을 통해 쉽게 재고 및 주문, 고객을 통합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부가서비스다.

     

    ‘플레이샵’을 통해 패션 소호몰 등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 중인 사업자들이 쉽게 온라인쇼핑몰을 병행하여 운영할 수 있으며, 특히 온•오프라인에서 통합 관리되어야 하는 상품재고와 고객 정보를 쉽게 관리할 수 있어 쇼핑몰 운영 시간 및 비용 단축에 용이하다. 상대적으로 활용 가능한 인력이 적은 ‘샵바이(shop by) 1인 마켓 운영자에게 적합한 서비스다.

     

    마타주와는 ‘고도몰 5’ 솔루션 사용자를 대상으로 물류 프로세스를 간소화해주는 ‘마타주 물류대행’ 풀필먼트 부가서비스를 오픈했다.

     

    풀필먼트 서비스는 상품입고/보관/배송과정까지 주문 이후의 업무를 대행하는 서비스로, 인력의 효율적인 활용이 가능하여 성장 단계에서 주문량이 급증한 중소형 쇼핑몰이 주로 사용한다. 마타주의 자체 전문 보관센터에서 항온/항습/항균 관리를 통해 상품을 보관하며, 모듈식으로 운송/재고관리/포장/보관/배송/반품관리 중 필요한 부분만 사용할 수 있다. 

     

    부가서비스 오픈을 기념하여, 4월 말까지 NHN고도를 통해 ‘플레이샵’을 가입 신청한 이용자는 2개월간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9월 12일까지 ‘마타주 물류대행’ 부가서비스를 첫 결제하는 이용자는 이용요금의 5%를 할인(*픽업 운송 및 배송 서비스 제외) 받을 수 있다. 

     

    NHN고도 측은 “2020년 물류서비스 강화 계획에 맞춰 ‘플레이샵’, ‘마타주 물류대행’ 서비스를 오픈했으며, NHN고도 회원사들이 창업 성장 단계별로 활용할 수 있는 물류 관련 부가서비스의 순차적 제휴 및 오픈을 추가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 2020/03/25 NHN고도 ‘샵바이’, 출시 1주년 프로모션 진행

    샵바이’ 첫번째 생일 기념! 영혼까지 끌어모은 혜택이 팡팡!

    NHN고도 ‘샵바이’, 출시 1주년 프로모션 진행

    2019년 3월 27일 출시 후 1년…월 신청건 3.5배 이상 상승하는 등 꾸준한 성장세 유지 중

    1주년 이벤트 통해 상품등록, PG신청 및 거래 달성 등 쇼핑몰 성장 단계 따라 경품 증정

    상품등록 시 ‘무드등가습기’, ‘무선청소기’ 증정하고, PG신청 시 1주년 ‘떡케이크’ 지급

    쇼핑몰 신청 후 1달 내 거래액 1천만 원 달성하는 전원에게 ‘아이패드 프로’ 제공

    [NHN, 2020-03-25] NHN(주)(대표 정우진)의 커머스 자회사인 NHN고도(대표 이윤식)가 자사의 1인 마켓 대표 브랜드 ‘샵바이(shop by)’ 출시 1주년을 맞아 기념 이벤트를 시작했다.

     

     

    NHN고도는2019년 3월 27일 1인 마켓 솔루션의 필요성을 인지하고 국내 온라인쇼핑몰 업계 최초로 1인 마켓 대상 쇼핑몰솔루션 ‘샵바이’를 정식 출시했다. 이후 3개월 만에 ‘샵바이’ 활용 상점 1만 개를 돌파했으며, 11월에는 사업자 등록 없이도 바로 판매를 시작할 수 있는 개인판매서비스를 시작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현재 ‘샵바이’는 작년 대비 월 신청건이 3.5배 이상 상승하는 등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샵바이’는 1주년을 기념해 쇼핑몰 신청부터 상품등록, PG신청 및 거래 달성 등 쇼핑몰 성장 단계에 따라 ‘아이패드 프로’를 포함한 다양한 경품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시작했다.

     

    우선 ‘샵바이’ 쇼핑몰 신청 후 상품을 1개 이상 등록한 1,000명을 추첨해 ‘샵바이’ 활용 대표쇼핑몰 ‘라이프썸’의 무드등미니가습기와 핸디형 무선 청소기 중 하나를 랜덤으로 증정한다. 

     

    PG신청을 완료한 이용자 10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1주년 기념 떡케이크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또, ‘샵바이’ 쇼핑몰 신청 후 1달 내에 거래액 1천만원을 달성하는 이용자 전원에게는 ‘아이패드 프로’를 100% 제공한다. 

     

    NHN고도 측은 “1주년을 기념해 더 많은 창업자를 지원하고자 쇼핑몰을 성장시키면서 추가 혜택도 받아갈 수 있는 단계별 프로모션을 마련했다"며, "이외에도 올해 ‘샵바이’ 이용자를 대상으로 1인 마켓 성장지원 프로젝트를 이어가는 등 1인 마켓 시장 활성화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 2020/02/24 NHN고도, 창업진흥원과 전자상거래 창업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NHN고도, 창업진흥원과 전자상거래 창업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공공·민간기관 협력 통해 지역경제 발전 및 산업진흥 도모, 창업자 안정적 전자상거래 진출 지원 계획

    고도아카데미, 창업 활성화 위한 프로그램 개발 및 공공기관과 협력 확대해 나갈 것

    [NHN, 2020-02-24] NHN(주)(대표 정우진)의 커머스 자회사인 NHN고도(대표 이윤식)가 창업진흥원과 전자상거래 분야 창업 지원에 나선다.

     

    20일 NHN 고도 사옥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NHN고도 이윤식 대표, 창업진흥원 김광현 원장을 비롯한 양사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예비창업자와 기존 창업자가 안정적으로 전자상거래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공공·민간기관 간 협력 체계를 강화하고 나아가 지역경제 발전과 산업진흥을 도모해 나갈 예정이다. 

     

    주요 협력 내용으로는 ▲전자상거래 분야 창업 활성화 지원, ▲창업환경조성 협력, ▲창업교육 지원 등이 해당되며, 우선 전자상거래 창업 및 운영에 필요한 전체 주기별 교육 실시와 더불어 실질적인 창업지원을 통해 예비창업자 및 기창업자의 전자상거래 역량강화에 집중할 계획이다.

     

    창업진흥원 김광현 원장은 “대한민국 최고의 창업지원 플랫폼 구축을 위해 창업진흥원이 노력하고 있으며, 창업현장에서 실질적으로 필요한 분야에서 지원을 강화하고 있다. 전자상거래분야 시장 진출은 창업기업의 판로확대를 위해 필요하며, 이를 보다 내실 있게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공공, 민간과의 협력을 강화하고 있는 차원에서 금번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말했다.

     

    NHN고도 이윤식 대표는 “NHN고도 및 산하 교육기관 고도아카데미는 예비창업자들의 창업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꾸준히 개발하는 한편, 신뢰할 수 있는 공공기관과의 협력도 확대해 나가는 중”이라며, “창업전담기관인 창업진흥원과 관련 분야 창업 교육지원을 시작으로 다방면에서 협력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NHN고도는 온라인쇼핑몰 솔루션 기업으로, ▲1인 마켓 및 소상공인들에게 최적화된 쇼핑몰 솔루션 ‘샵바이’와 ▲중소형 쇼핑몰을 대상으로 쇼핑몰 제작, 운영, 분석, 기능 커스텀 등 전과정을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고도몰5’를 서비스하고 있다. NHN고도 산하 교육기관 고도아카데미는 이커머스 창업 활성화를 위해 양질의 온라인 쇼핑몰 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 운영 중이다.

     

    [사진설명] NHN고도와 창업진흥원의 ‘전자상거래 분야 창업지원을 위한 협력’에 대한 업무 협약식이 20일 NHN고도 사옥에서 진행됐다. (좌) 창업진흥원 김광현 원장, (우) NHN고도 이윤식 대표

  • 2020/02/17 NHN고도, CJ대한통운 택배 연동 서비스 개시

    NHN고도, 2020년 물류 서비스 강화 주력…CJ대한통운 택배 연동 서비스 개시

    고도몰5’와 CJ대한통운 시스템 연동, 송장번호 및 배송정보 상태 자동 전송 시스템 구축 완료

    FSS, 마타주 등 제휴사 순차적 협업 통해 ‘고도몰5’ 회원사 물류 프로세스 간소화할 것 

    상반기 내 1인 마켓 대표 브랜드 ‘샵바이’ 회원사에 GS25편의점 택배 서비스도 제공 예정

    [NHN, 2020-02-17] NHN(주)(대표 정우진)의 커머스 자회사인 NHN고도(대표 이윤식)가 올해 1인 마켓 대표 브랜드 ‘샵바이’와 중소형 쇼핑몰 대상 솔루션 ‘고도몰5’의 물류 서비스를 강화한다. CJ대한통운, FSS, 마타주, GS25 편의점 택배 등 물류 서비스 기업과의 순차적 제휴를 통해 회원사들의 물류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판매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우선 지난달 CJ대한통운과 제휴를 맺고 ‘고도몰5’ 솔루션에 ‘CJ대한통운 택배 연동 서비스’를 시작했다. ‘고도몰5’ 솔루션에서 발생한 쇼핑몰 주문건을 CJ대한통운 시스템으로 전송해주는 서비스로, 배송처리 시 CJ대한통운 시스템에서 발급된 송장번호 및 배송정보 상태가 ‘고도몰5’로 자동 전송된다. 

     

    별도의 연동 서비스 이용료가 없어 ‘고도몰5’ 부가서비스 페이지에서 CJ대한통운 택배계약만 체결하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기존 CJ대한통운 택배 이용자라면 보유 중인 회원번호로 고객인증 후 즉시 사용할 수 있다.

     

    이외에 최근 ‘고도몰5’를 이용하는 온라인 셀러를 위해 물류 서비스 기업 ‘FSS’와 함께 입고, 상품 보관, 재고관리, 피킹(picking, 물건을 박스에 담는 과정), 배송까지 원클릭으로 제공해주는 풀필먼트(fulfillment, 상품입고/보관/배송과정 일체 서비스) ‘FSS 물류서비스’를 오픈했으며, 짐보관 서비스 기업 ‘마타주’와도 1분기 내에 협업을 통해 풀필먼트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샵바이’를 이용하는 1인 마켓을 대상으로는 ‘GS25 편의점 택배’ 제휴를 상반기 내에 진행한다. 소규모 및 초기 창업 셀러를 위해 편의점 소량 택배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NHN고도 측은 “CJ대한통운 택배 연동 서비스와 FSS물류서비스 시작으로 2020년 한 해 제휴사와의 협업을 통한 물류 관련 부가서비스 제공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며, “물류뿐만 아니라 마케팅, 관리, 디자인 등 NHN고도 회원사의 성공을 도울 수 있는 다양한 부가서비스 제공에 힘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NHN고도는 온라인쇼핑몰 솔루션 기업으로, ▲1인 마켓 및 소상공인들에게 최적화된 대중적인 쇼핑몰 솔루션 ‘샵바이’와 ▲중소형 쇼핑몰을 대상으로 쇼핑몰 제작, 운영, 분석, 기능 커스텀 등 전과정을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고도몰5’를 서비스하고 있다.

1 2 3 4 5 6 7 8 9 10 다음 10개 페이지로 마지막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