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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0/09/16 NHN고도, 1인 마켓 ‘샵바이’ 일본 출시…글로벌 쇼핑몰솔루션 시장 본격 진출
    NHN고도, 1인 마켓 ‘샵바이’ 일본 출시…글로벌 쇼핑몰솔루션 시장 본격 진출

    오늘 1인 마켓 및 소상공인 대상 쇼핑몰솔루션 ‘샵바이 재팬’ 출시…일본시장 공략 시작

    NHN고도 재팬 설립하고 해외시장 진출 교두보로 활용

    일본은 소매시장 대비 전자상거래 비중 6.76%, 시장 규모 19조의 성장세가 기대되는 시장

    에이컴메이트, NHN글로벌 등 해외 커머스 계열사와 크로스보더 전자상거래 환경 구축이 궁극적 목표

    [NHN, 2020-09-16] NHN(주)(대표 정우진)의 커머스 자회사인 NHN고도(대표 이윤식)가 1인 마켓 대표 브랜드 ‘샵바이(shop by)’를 일본에 출시하고 글로벌 쇼핑몰솔루션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NHN고도는 지난 1월 해외시장 확대의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일본법인 NHN고도 재팬을 설립했다. 일본을 해외시장 진출 교두보로 활용하고,중국의 에이컴메이트, 북미의 NHN글로벌 등 주요 해외 거점에서 활약하고 있는 계열사와의 협업을 통해 크로스보더 전자상거래 환경을 구축하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다.

     

    일본은 총 소비지출액에서 전자상거래액이 차지하는 비중이 약 6.76%로 한국(21.4%)에 비해 현저히 낮지만, 전자상거래 시장 규모는 한국 시장의 2배 규모인 약 19조 3,609억 엔(216조 5,284억 원)을 기록하는 성장 기회가 많은 시장이다.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온라인쇼핑몰의 숫자가 급증하고 있어 높은 성장세가 기대되는 국가이기도 하다.

     

    NHN고도 재팬은 오늘 일본시장 공략을 시작할 첫 서비스로 SNS 인플루언서 1인 마켓 및 소상공인 맞춤 쇼핑몰솔루션 ‘샵바이 재팬’을 출시했다. 

     

    ‘샵바이 재팬’은 ▲초기비용이나 월 고정비용 없이 쉽게 인터넷 쇼핑몰을 구축할 수 있고, ▲다양한 전용 디자인 템플릿으로 쉽게 쇼핑몰의 디자인이 가능하며, ▲모바일 등 디바이스와 관계없이 최적화된 반응형 사이트를 제공하는 등 국내에서 서비스 중인 ‘샵바이’와 동일한 기능을 제공한다. 

     

    여기에 일본 현지 결제대행회사 ‘SB 페이먼트 서비스’와의 제휴를 통해 결제 서비스 제공하여 결제 편의성을 확대했으며, ‘쇼핑몰 초기 창업자’ 및 ‘판매 채널을 확대하고자 하는 기존 쇼핑몰 운영자’를 지원하는 프로모션도 마련했다. 

     

    NHN고도 측은 “‘샵바이 재팬’ 출시를 통해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첫 걸음을 내딛었다”며, “지속적으로 해외시장 개척하고 글로벌 이커머스를 강화하여 고객사들의 글로벌 진출 기회를 마련하고 성장 동력을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NHN고도는 2019년 3월 국내에 1인 마켓 솔루션의 필요성이 대두되던 시점에 ‘샵바이’를 출시, 약 3개월 만에 1만 상점을 돌파하며 발 빠르게 시장을 선점해왔다. 간단한 가입절차만 거치면 별도의 가입비나 운영비 지출 없이 상품 1개만으로도 쇼핑몰을 바로 개설할 수 있다는 장점을 바탕으로 현재 국내 1인 마켓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끝)

     

    NHN고도 재팬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s://nhngodo.co.jp/

    샵바이 재팬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s://shopby.jp/ 

     

     
  • 2020/07/23 NHN고도, 1인 마켓 ‘샵바이’ 셀러 대상 택배서비스 오픈
    NHN고도, 1인 마켓 ‘샵바이’ 셀러 대상 택배서비스 오픈

    오늘부터 ‘샵바이’ 통해 한진 원클릭 택배와 GS 포스트박스 서비스 이용 가능

    택배사 직접 계약 대비 저렴한 비용이 강점

    택배서비스 오픈에 이어 드롭쉬핑, 풀필먼트 등 ‘샵바이’ 제휴 물류 서비스 확대할 것

    [NHN, 2020-07-23] NHN(주)(대표 정우진)의 커머스 자회사인 NHN고도(대표 이윤식)가 1인 마켓 대표 브랜드 ‘샵바이(shop by)’ 셀러를 대상으로 택배 서비스를 오픈했다. 

     

     

    NHN고도는 ‘샵바이’를 통해 쇼핑몰을 운영하는 1인 창업자 및 소상공인들이 ‘소규모 물량’의 택배를 ‘저렴하게’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택배사와의 제휴를 추진했으며, 한진 원클릭 택배서비스와 GS 포스트박스 서비스를 ‘샵바이’ 부가서비스로 도입했다. 

     

    ‘샵바이’ 한진 원클릭 택배서비스는 배송 물량이 상대적으로 적은 1인 창업자, 스타트업, 인플루언서 등을 대상으로 하는 소규모 택배서비스다. 별도 계약과정 없이 온라인 신청만으로 즉시 이용 가능하고, 월 물량이 1건이더라도 ‘샵바이’ 제휴 특가로 저렴하게 택배를 이용할 수 있다. 15시 전 예약 시 당일 픽업이 가능하며, 별도 운송장 프린트 등의 프로세스 없이 이용 가능하다.

     

    ‘샵바이’ GS 포스트박스 서비스는 GS슈퍼마켓 및 GS25등 전국 10,000여 개 GS 포스트박스 설치 지점을 통해 배송이 가능한 소규모 택배서비스다. ‘샵바이’ 관리자 페이지 내에서 배송정보를 편의점 택배로 전송한 뒤, 근처 GS 포스트박스에서 배송 승인번호만 입력하면 택배를 보낼 수 있다. GS 포스트박스 서비스 역시 ‘샵바이’ 제휴 특가를 통해 택배사 직접 계약 대비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다. 

     

    NHN고도 측은 “한진, GS 택배서비스 오픈에 이어 드롭쉬핑(drop shipping, 판매자가 상품의 재고를 직접 보유하지 않고 주문을 처리하는 전자상거래 방식), 풀필먼트 서비스(fulfillment, 상품입고/보관/배송과정 일체 서비스) 등 ‘샵바이’ 셀러들의 운영 편의를 위한 제휴 물류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샵바이’는 NHN고도가 2019년 3월 27일 출시한 SNS 인플루언서 1인 마켓 및 소상공인 맞춤 쇼핑몰솔루션이다. 간단한 가입절차만 거치면 별도의 가입비나 운영비 지출 없이 상품 1개만으로도 쇼핑몰을 바로 개설할 수 있다는 장점을 바탕으로 1인 마켓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샵바이’ 한진 원클릭 택배서비스 신청 페이지

    https://www.godo.co.kr/echost/power/add/convenience/hanjin-oneclick-intro.gd

    ‘샵바이’ GS 포스트박스 서비스 신청 페이지

    https://www.godo.co.kr/echost/power/add/convenience/gs-delivery-intro.gd

     

  • 2020/06/04 NHN고도, 서울특별시와 전통시장 온라인 판로 확대 위한 업무협약 체결
    서울지역 전통시장 물건도 곧 온라인 상점 통해 살 수 있다!
    NHN고도, 서울특별시와 전통시장 온라인 판로 확대 위한 업무협약 체결

    NHN고도, 서울특별시와 소상공인 지원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 진행

    1인 마켓 대표 브랜드 ‘샵바이’ 활용한 온라인 쇼핑몰 구축 및 마케팅/컨설팅 지원

    [NHN, 2020-06-04] NHN(주)(대표 정우진)의 커머스 자회사인 NHN고도(대표 이윤식)가 4일 서울특별시와 전통시장 온라인 판로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NHN고도는 서울시와 함께 전통시장 소상공인 점포주들의 온라인 상거래 역량 강화를 위한 민관협력사업을 추진한다. 전통시장 소상공업 점포주들이 비대면 사업 확대, 소비형태 다양화 등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변화에 따라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NHN고도는 누구가 쉽게 운영할 수 있는 1인 마켓 대표 브랜드 ‘샵바이(shop by)’를 활용하여 전통시장 점포의 개별 온라인 상점 구축 및 안정적인 온라인 상점 운영을 위한 온라인 마케팅/컨설팅을 지원하게 된다. 또, 서울특별시와의 협업을 통해 전통시장 경영현대화 및 온라인 판로 확장을 위한 소상공인 협력사업 모델을 구축할 예정이다. 

     

    NHN고도 측은 “협약을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전통시장 소상공인 점포주들의 온라인 판로를 마련, 기존 오프라인 위주의 유통 프로세스에 긍정적인 변화가 생기길 기대한다.”며, “이후에도 이커머스 전문 기업으로서의 인프라 지원을 통해 지자체들와 지속적인 협업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샵바이’는 NHN고도가 2019년 3월 27일 출시한 SNS 인플루언서 1인 마켓 및 소상공인 맞춤 쇼핑몰솔루션이다. 간단한 가입절차만 거치면 별도의 가입비나 운영비 지출 없이 상품 1개만으로도 쇼핑몰을 바로 개설할 수 있다는 장점을 바탕으로 1인 마켓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 2020/05/18 NHN고도, 콘텐츠 크리에이터 3기 온라인 언택트 발대식 성료
    NHN고도, 콘텐츠 크리에이터 3기 온라인 언택트 발대식 성료

    지난 금요일 NHN고도 공식 유튜브 채널 통해 콘텐츠 크리에이터 3기 웰컴파티 실시간 라이브

    총 40명 크리에이터 참여, 약 12주간 NHN고도 공식 유튜브 채널 통해 브랜드 홍보 진행할 것

    [NHN, 2020-05-18] NHN(주)(대표 정우진)의 커머스 자회사인 NHN고도(대표 이윤식)는 콘텐츠 크리에이터 3기 온라인 언택트 발대식을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NHN고도는 지난 15일 콘텐츠 크리에이터 3기 발대식 '콘텐츠 크리에이터 3기 웰컴파티'를 NHN고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진행했다. 콘텐츠 크리에이터 발대식은 선발된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을 소개하고, 전반적인 운영 방향과 과제를 제공하는 행사로,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 동참 및 참여자 안전을 목적으로 올해에는 온라인 방식을 채택했다. 

     

    15일 오후 2시부터 약 100분간 진행된 발대식에는 선발된 총 40명의 콘텐츠 크리에이터가 초대됐으며, 잼라이브 퀴즈쇼 MC이자 유튜브 ‘허자매TV’ 채널을 운영하는 허송연 아나운서가 메인MC로 참석했다. 

     

    발대식은 지원 시 제출과제였던 자기소개영상을 활용한 ‘콘텐츠크리에이터 3기 소개 영상’으로 시작됐다. 이어 선배들의 축하영상, NHN고도 브랜드 영상 등을 차례로 상영한 후 대외활동 프로그램을 안내하는 코너가 마련됐으며, 이전 기수의 응원과 3기의 포부를 들으며 행사를 마무리했다. 이외에도 사전 단체미션으로 부여된 '콘크3기' 4행시 릴레이영상, 실시간 퀴즈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NHN고도 콘텐츠 크리에이터 3기는 온라인발대식 후 약 12주간 NHN고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한 브랜드 홍보 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NHN고도 EC사업센터 김종승 이사는 환영사를 통해 “치열한 경쟁률을 뚫고 함께 하게 된 40명 모두 온라인 커머스 및 마케팅 분야에 특화된 분들인 것 같아 앞으로의 활동이 기대된다”며, “다양한 영상 콘텐츠 제작 능력을 바탕으로 한 브랜드마케터로서 NHN고도를 세계에 알려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 2020/04/06 NHN고도, 콘텐츠 크리에이터 3기 모집 시작

    열정적인 당신의 목소리로 NHN고도를 세계에 알리세요!

    NHN고도, 콘텐츠 크리에이터 3기 모집 시작

    NHN고도 콘텐츠 제작해 홍보하는 역할로, 활동비 지급하고 활동우수자에 상금 등 다양한 혜택 제공

    온라인 커머스/마케팅에 관심있는 ‘대한민국 청춘 누구나’ 참여 가능

    오늘부터 20일까지 크리에이터 40명 모집 중…5월 15일 발대식 이후 12주간 활동 진행 

    [NHN, 2020-04-06] NHN(주)(대표 정우진)의 커머스 자회사인 NHN고도(대표 이윤식)가 3일 ‘NHN고도 콘텐츠 크리에이터 3기’ 모집을 시작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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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NHN고도의 '콘텐츠 크리에이터'는 NHN고도의 신규 서비스를 비롯해 쇼핑몰 마케팅, 기업홍보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 SNS 채널을 활용해 브랜드를 홍보하는 역할을 맡는다. 작년에 모집한 2기의 경우, ‘샵바이’ 론칭파티 등 각 종 행사에 직접 참여해 후기를 작성하고 브랜드 소개 영상들을 제작하는 등의 활동을 진행했다. 올해 모집하는 '콘텐츠 크리에이터 3기'는 여기에 NHN고도의 글로벌 이미지를 영상콘텐츠를 활용해 구축하고 홍보하는 역할이 강화되었다.

     

    3기 모집기간은 오늘부터 20일까지로, 올해는 참여 기회 확대 및 영상 콘텐츠 특화자 선발을 위해 작년과 달리 ‘대학생 대상’이라는 자격제한을 없애고 온라인 커머스/마케팅에 관심있는 ‘대한민국 청춘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총 40명 내외의 크리에이터를 선발할 예정이며, 선발 시 5월 15일 발대식 이후 약 12주간 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활동 중에는 팀/개인활동비가 지급되며 종료 후에는 인증 수료증이 발급된다. 활동우수자에게는 상금 및 글로벌 크리에이터 활동 기회와 채용 가산점, 인턴십 면접 기회도 제공된다.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 동참 및 참여자들의 안전을 위해 면접 및 발대식은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NHN고도 측은 “실제 크리에이터 활동우수자 출신이 인턴십을 거쳐 정직원으로 채용되는 등 우수한 크리에이터는 NHN고도와 지속적인 협업 관계를 형성하게 된다”며 “모집 대상을 확대한 만큼 커머스 분야에 관심있는 많은 분들의 지원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NHN고도는 온라인쇼핑몰 솔루션 기업으로, ▲1인 마켓 및 소상공인들에게 최적화된 쇼핑몰 솔루션 ‘샵바이’와 ▲중소형 쇼핑몰을 대상으로 쇼핑몰 제작, 운영, 분석, 기능 커스텀 등 전과정을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고도몰5’를 서비스하고 있다. 

  • 2020/04/02 NHN고도, 온라인 창업교육 유튜브 '고셀러TV' 오픈

    이제 집에서 창업교육 받는다!

    NHN고도, 온라인 창업교육 유튜브 '고셀러TV' 오픈

    집에서 유튜브로 교육 받는 '고셀러TV' 통해 온라인 창업교육 강화…코로나19 확산 예방 동참 

    '쇼핑몰 전문가 인터뷰', '쇼핑몰 LIVE 교육' 등 온라인 쇼핑몰 창업 정보 영상 60여 개 제공

    지역적 접근제약 해소 위해 전문 동영상 플랫폼 업체와 협업하는 등 지속적인 온라인 교육 강화 계획

    [NHN, 2020-04-02] NHN(주)(대표 정우진)의 커머스 자회사인 NHN고도(대표 이윤식)가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고자 집에서도 창업교육을 받을 수 있는 온라인 창업교육 유튜브 '고셀러TV'를 오픈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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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셀러TV'는 온라인 쇼핑몰 창업과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유튜브 채널로,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오프라인에서 운영하는 창업교육 '고도아카데미'를 휴강함에 따라, 교육이 필요한 예비창업자 및 기창업자들의 교육을 지원할 대체방안으로 개설됐다. 

     

    주요 코너로는 ▲현직 쇼핑몰 CEO 및 실무자, 전문 컨설턴트, 마케터, 세무사, 포토그래퍼 등 분야별 전문가들이 쇼핑몰 실무 노하우를 공개하는 '쇼핑몰 전문가 인터뷰'와 ▲쇼핑몰 제작 및 디자인, 마케팅, 글로벌 창업 등 오프라인에서 제공되는 교육들을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쇼핑몰 LIVE교육'이 있으며, 이밖에도 쇼핑몰 창업절차부터 운영노하우까지 이커머스 전반의 실무 내용의 영상을 공개한다. 현재 '고셀러TV'를 통해 총 60여 개의 교육영상을 시청할 수 있으며, 매주 2~3개의 추가 영상이 제공될 예정이다. 

     

    NHN고도 측은 코로나19 이후에도 쇼핑몰 창업 전문 교육의 지역적 접근제약 해소를 위해 전문 동영상 플랫폼 업체와 협업하는 등 지속적으로 온라인 교육을 강화할 예정”이라며 “온라인 교육 확장을 통해 창업에 대한 장벽을 완화하고, 구독자와의 소통을 통한 콘텐츠 제작으로 누구나 쉽게 창업할 수 있도록 다양한 창업정보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NHN고도는 온라인쇼핑몰 솔루션 기업으로, ▲1인 마켓 및 소상공인들에게 최적화된 쇼핑몰 솔루션 ‘샵바이’와 ▲중소형 쇼핑몰을 대상으로 쇼핑몰 제작, 운영, 분석, 기능 커스텀 등 전과정을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고도몰5’를 서비스하고 있다. NHN고도 산하 교육기관 고도아카데미는 이커머스 창업 활성화를 위해 양질의 온라인 쇼핑몰 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 운영 중이다.

  • 2020/03/27 NHN고도, 오프라인 강화 부가서비스 확대 오픈…지금 바로 신청 가능

    온•오프라인 매장 통합관리하고, 상품입고부터 보관, 배송 한번에 해결한다!

    NHN고도, 오프라인 강화 부가서비스 확대 오픈…지금 바로 신청 가능 

    오프라인 강화 위한 온•오프라인 통합관리용 부가서비스 이달 차례로 출시

    엑스엠디와 재고, 주문, 고객까지 온오프라인 매장 통합관리하는 ‘플레이샵’ 서비스 오픈

    ‘마타주 물류대행’ 풀필먼트 통해 운송/재고/포장/보관/배송/반품 필요한 부분만 모듈식으로 사용 가능

    오픈 기념해 ‘플레이샵’ 2개월 무료 제공하고 ‘마타주’ 9월까지 이용료 5% 할인 

    [NHN, 2020-03-27] NHN(주)(대표 정우진)의 커머스 자회사인 NHN고도(대표 이윤식)가 온•오프라인 통합관리를 위한 부가서비스들을 이달 차례로 출시했다.

     

     

    NHN고도는 지난해 말부터 ‘오프라인 강화’를 주요 사업목표 중 하나로 설정하고, 오프라인 연계 서비스 기업들과 자사의 온라인 쇼핑몰 솔루션의 강점을 배가시켜줄 부가서비스 제휴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 중 패션 ERP&POS 전문회사 ‘엑스엠디’와 짐보관 서비스 기업 ‘마타주’의 상품과 연계된 부가서비스를 이달 출시하면서 본격적인 시동을 걸었다.

     

    엑스엠디와 함께 서비스하는 ‘플레이샵’은 온•오프라인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사업자가 전용 모바일 앱을 통해 쉽게 재고 및 주문, 고객을 통합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부가서비스다.

     

    ‘플레이샵’을 통해 패션 소호몰 등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 중인 사업자들이 쉽게 온라인쇼핑몰을 병행하여 운영할 수 있으며, 특히 온•오프라인에서 통합 관리되어야 하는 상품재고와 고객 정보를 쉽게 관리할 수 있어 쇼핑몰 운영 시간 및 비용 단축에 용이하다. 상대적으로 활용 가능한 인력이 적은 ‘샵바이(shop by) 1인 마켓 운영자에게 적합한 서비스다.

     

    마타주와는 ‘고도몰 5’ 솔루션 사용자를 대상으로 물류 프로세스를 간소화해주는 ‘마타주 물류대행’ 풀필먼트 부가서비스를 오픈했다.

     

    풀필먼트 서비스는 상품입고/보관/배송과정까지 주문 이후의 업무를 대행하는 서비스로, 인력의 효율적인 활용이 가능하여 성장 단계에서 주문량이 급증한 중소형 쇼핑몰이 주로 사용한다. 마타주의 자체 전문 보관센터에서 항온/항습/항균 관리를 통해 상품을 보관하며, 모듈식으로 운송/재고관리/포장/보관/배송/반품관리 중 필요한 부분만 사용할 수 있다. 

     

    부가서비스 오픈을 기념하여, 4월 말까지 NHN고도를 통해 ‘플레이샵’을 가입 신청한 이용자는 2개월간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9월 12일까지 ‘마타주 물류대행’ 부가서비스를 첫 결제하는 이용자는 이용요금의 5%를 할인(*픽업 운송 및 배송 서비스 제외) 받을 수 있다. 

     

    NHN고도 측은 “2020년 물류서비스 강화 계획에 맞춰 ‘플레이샵’, ‘마타주 물류대행’ 서비스를 오픈했으며, NHN고도 회원사들이 창업 성장 단계별로 활용할 수 있는 물류 관련 부가서비스의 순차적 제휴 및 오픈을 추가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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