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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체국 택배연동 서비스

배송 업무 간소화를 통한 인력 및 소요시간 절감

활용TIP

모르면 손해!

우체국 택배연동 서비스 꿀팁

송장번호 발급 방법
  • STEP 1

    쇼핑몰 관리자

  • STEP 2

    우체국 택배
    송장번호 발급 페이지

  • STEP 3

    주문내역 조회

  • STEP 4

    발송 상품 선택 후
    송장번호 발급

  • [쇼핑몰 관리자 > 주문/배송 > 택배연동 서비스 > 우체국 택배 송장발급] 메뉴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우체국택배 예약 방법
  • STEP 1

    쇼핑몰 관리자

  • STEP 2

    우체국 택배
    예약하기 페이지

  • STEP 3

    송장번호 조회

  • STEP 4

    우체국 택배
    예약하기 버튼 클릭

  • [쇼핑몰 관리자 > 주문/배송 > 택배연동 서비스 > 우체국 택배 예약하기] 메뉴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 우체국 택배 예약 후 30분 이내에 발송내역이 우체국택배 시스템에 입력됩니다.
송장출력 방법
  • STEP 1

    우체국 택배 사이트

  • STEP 2

    계약고객
    전용시스템

    바로가기
  • STEP 3

    로그인

  • STEP 4

    송장출력

  • 송장출력은 예약 후 30분 이후에 우체국 택배 홈페이지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우체국 택배연동 서비스는 택배 업계 1위인 우체국 택배를 통해
배송할 제품의 송장번호와 배송상태가 자동 입력 및 변경되어 배송업무의 효율성을 높입니다.

서비스 장점

활용 TIP

모르면 손해!

우체국 택배연동 서비스 꿀팁

송장번호 발급 방법
  • STEP 1

    쇼핑몰 관리자

  • STEP 2

    우체국 택배
    송장번호 발급 페이지

  • STEP 3

    주문내역 조회

  • STEP 4

    발송 상품 선택 후
    송장번호 발급

  • [쇼핑몰 관리자 > 주문/배송 > 택배연동 서비스 > 우체국 택배 송장발급] 메뉴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우체국택배 예약 방법
  • STEP 1

    쇼핑몰 관리자

  • STEP 2

    우체국 택배
    예약하기 페이지

  • STEP 3

    송장번호 조회

  • STEP 4

    우체국 택배
    예약하기 버튼 클릭

  • [쇼핑몰 관리자 > 주문/배송 > 택배연동 서비스 > 우체국 택배 예약하기] 메뉴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 우체국 택배 예약 후 30분 이내에 발송내역이 우체국택배 시스템에 입력됩니다.
송장출력 방법
  • STEP 1

    우체국 택배 사이트

  • STEP 2

    계약고객
    전용시스템

    바로가기
  • STEP 3

    로그인

  • STEP 4

    송장출력

  • 송장출력은 예약 후 30분 이후에 우체국 택배 홈페이지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 편리한 송장입력

    송장번호 발급 자동화를 통한
    일괄 입력 처리

  • 배송단계 자동 변경

    수동으로 바꿀 필요 없는
    배송단계 자동 변경 시스템

  • 고품질 택배 서비스

    택배서비스 1위!
    우체국 택배만의 신뢰

  • 쇼핑몰 운영비용 감소

    배송처리를 위한
    인력과 시간 절감 효과

서비스 이용

  • STEP 1

    우체국 택배연동
    서비스앱 설치

    바로가기
  • STEP 2

    지역 우체국
    기업택배 계약

  • STEP 3

    고객번호 발급

  • STEP 4

    우체국 사업자
    회원가입

    바로가기
  • STEP 5

    고도 우체국
    연동 신청

  • Step 01은 고도몰5 사용자에게 해당되므로, 플러스샵에서 우체국 택배연동 서비스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플러스샵 바로가기
  • 지역 우체국에서 기업택배 계약 시, ‘우체국 택배 이용계약 신청서’ 작성이 필요합니다.
  • 우체국 기업 택배 가입 완료 후, 발급받은 고객번호로 사업자 회원 가입을 해야 합니다.
    • - 가입 완료 시, 고객번호 10자리 발급
    • - 우체국 사이트 접속 > 회원가입 > 사업자회원 > 고객번호 유효성 인증 > 회원가입 완료
  • 쇼핑몰 관리자 페이지에서 연동 신청 후, 승인이 완료되어야 연동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위치

[쇼핑몰 관리자 > 주문/배송 > 택배 연동서비스 > 우체국 택배 신청/관리]에서 서비스 설정이 가능합니다.

유의사항

  • 우체국 택배 연동 서비스는 등록비와 이용요금이 무료입니다.
  • 고도몰5의 경우 플러스샵에서 우체국 택배연동 서비스 앱을 필수적으로 설치해야 합니다.플러스샵 바로가기
  • 우체국 택배 연동 서비스는 택배를 이용하는 지역의 관할 우체국과의 계약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 기본적으로 월 100건 이상 발송 시 계약 가능하나, 건수나 지역 등의 계약 기준이 관할 우체국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송장 출력은 우체국 택배 사이트(http://biz.epost.go.kr) 접속 후, [기업간연계 > 기업택배 > 운송장 출력] 메뉴에서 가능합니다.
  • 우체국 택배 연동 서비스는 국내 택배만 이용 가능하며, 해외택배(EMS)는 연동이 되지 않습니다.
부가서비스

결제관리

회원관리

운영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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