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do 쇼핑몰 호스팅 도메인 디자인 마케팅 교육센터 마이고도 고객센터

구매안전 서비스

법적 의무사항 준수를 위한 안전거래 서비스

서비스 신청
활용TIP

모르면 손해!

구매안전 서비스 꿀팁

이용요금

이용요금

구분 쇼핑몰 보증보험 에스크로
가입비 없음 면제
월 관리비 30,000원 → 15,000원( VAT 별도) 면제
비용 거래액의 0.205% + 550원 PG사별 정책에 따라 상이
보호기간 보증서발행일(주문일) + 37일 보호 배송 후 구매확정까지 보호
적용가능 결제수단 무통장 계좌이체 및 가상계좌
결제흐름 및 정산 쇼핑몰 무통장으로 직접 입금 전자결제 서비스(PG)와 동일
FAQ

자주 묻는 질문

  • 구매안전 서비스에 왜 가입해야 하나요?

    구매안전 서비스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피해에 관한 법률에 근거한 쇼핑몰 의무 적용사항입니다.
    또한, 통신판매업신고 및 쇼핑몰운영을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서비스입니다.
    쇼핑몰은 하나 이상의 구매안전서비스에 가입해야 하며, 운영방식에 맞게 쇼핑몰보증보험과 에스크로 서비스 중 선택 가능합니다.

  • 개인신용정보조회 동의는 왜 해야 하며, 어떻게 하는 건가요?

    쇼핑몰보증보험은 금융기관인 서울보증보험㈜에서 운영하는 상품으로서, 기본적으로 대표자 및 법인의 신용상태를
    근거로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이러한 금융기관 특수성으로 인해 계약을 위해서는 대표자의 신용정보조회 동의를 통해 가입 유무를 결정하게 됩니다.
    이 때문에 개인신용정보조회 동의는 필수 계약진행 사항입니다.
    또한 개인신용정보조회 동의는 서울보증보험㈜ 홈페이지(www.sgic.co.kr) 에서 가능합니다.

  • 환불규정은 어떻게 되나요?

    쇼핑몰보증보험의 보증서 발행은 입금여부와 관계없이 주문완료 시점에 발행 되고 있습니다.
    이후 쇼핑몰의 입금확인 및 취소처리에 따라 보증서 확정(수수료 확정) 및 보증서 취소(수수료 환급)가 진행됩니다.
    보증서 취소의 경우 입금확인 전 단계인 미입금 단계에서만 가능하며, 입금확인 이후에는 보증서의 효력이 발생하게 되어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상세한 환불 규정에 대한 추가 문의는 서울보증보험(주) 고객지원센터(1544-0853)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쇼핑몰보증보험 계약이 완료되었습니다. 쇼핑몰 적용은 어떻게 하나요?

    쇼핑몰보증보험 계약이 완료되면, 대행사인 유세이프 관리자가 안내전화를 드립니다.
    적용 결제수단 및 비용 부담 등에 대한 환경설정과 관련된 문의를 드린 후 유세이프 관리자가 고도로부터 제공 받은 관리자에서
    직접 쇼핑몰의 쇼핑몰 보증보험 환경설정을 해드립니다.
    서비스 마크 또한 환경설정이 정상적으로 처리 되면 자동 노출 되며, 유세이프 관리자가 쇼핑몰 적용 및 마크 노출 등을 대행해서
    처리 해드립니다.

서비스 소개

구매안전 서비스는 쇼핑몰을 이용하는 고객의 안전거래를 보장하며, 쇼핑몰보증보험과 에스크로 서비스
두 가지가 있습니다. 소비자보호법률에 의해 쇼핑몰은 의무적으로 구매안전 서비스에 가입해야 합니다.

서비스 기능

활용TIP

모르면 손해!

구매안전 서비스 꿀팁

  • 쇼핑몰 보증보험(소비자피해보상보험)

    쇼핑몰에서 소비자에게 피해가 발생한 경우, 그 피해를 보상해 주는 보험으로,
    서울보증보험㈜이 100% 보호(보상)하는 서비스입니다.

  • 에스크로(결제대금예치계약)

    안전한 거래를 위해 공신력 있는 결제대금예치업자(은행 또는 PG 등)가 소비자의 결제대금을 맡아두고
    쇼핑몰의 상품배송 완료 시, 쇼핑몰 사업자에게 대금을 지급하는 서비스입니다.

서비스 이용

이용요금

이용요금

구분 쇼핑몰 보증보험 에스크로
가입비 없음 면제
월 관리비 30,000원 → 15,000원( VAT 별도) 면제
비용 거래액의 0.205% + 550원 PG사별 정책에 따라 상이
보호기간 보증서발행일(주문일) + 37일 보호 배송 후 구매확정까지 보호
적용가능 결제수단 무통장 계좌이체 및 가상계좌
결제흐름 및 정산 쇼핑몰 무통장으로 직접 입금 전자결제 서비스(PG)와 동일
쇼핑몰 보증보험 자세히 보기
  • STEP 1

    상담신청

  • STEP 2

    온라인 가입
    및 서류접수

  • STEP 3

    심사/승인

  • STEP 4

    선납보험료
    납부

  • STEP 5

    서비스 이용

  • 쇼핑몰 보증보험 이용문의 : 서울보증보험(주) 1544-0853 (팩스 02-2279-6832)
  • 배송이 되지 않는 상품 취급 쇼핑몰과 무형의 콘텐츠 취급 쇼핑몰 등은 적용 제외됩니다.
  • 상담신청 후 안내 이메일이 발송됩니다.
에스크로
  • STEP 1

    전자결제서비스
    (PG) 신청

  • STEP 2

    에스크로
    이용체크

  • STEP 3

    가입 완료 및
    서류접수

  • STEP 4

    심사/승인

  • STEP 5

    서비스 이용

  • 에스크로 이용문의 : 서비스 신청하는 각 PG사
  • 통합 전자결제 서비스(PG) 신청 시, 에스크로 이용에 체크하여 동시 신청이 가능합니다.

구매안전 서비스는 쇼핑몰 운영방식에 맞게 쇼핑몰 보증보험과 에스크로 중 선택하여 가입하시면 됩니다.

서비스 위치

이나무(시즌4) : [쇼핑몰 관리자 > 기본설정 > 구매안전 서비스관리 > 쇼핑몰 보증보험 설정]에서 서비스 설정이 가능합니다.

유의사항

  • 고도몰5는 에스크로 서비스만 가능하며, 쇼핑몰 보증보험은 지원 예정입니다.
  • 쇼핑몰 보증보험은 금융기관인 서울보증보험㈜가 제공하며, 대행사인 ㈜유세이프를 통해 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 - 전자적인 계약방식으로 대표자 혹은 공인인증서를 활용하여 계약이 진행됩니다.
  • 고객이 결제 시, 구매안전 서비스를 선택하여 매출 발생 시에만 비용이 발생합니다.
  • 약정기간 및 건수에 따라 요금이 변경될 수 있으며, 에스크로의 경우에는 결제수단에 따라 수수료가 달라집니다.
  • 쇼핑몰 보증보험은 전자결제 서비스 신청 시, PG사가 요청하는 보증보험증권과는 다른 상품이므로 신청 전 확인을 부탁 드립니다.
  • 구매안전 서비스 미가입/표지고시 위반시 최대 1,000만원의 과태료 및 영업정지의 행정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쇼핑몰보증보험 심사불가 쇼핑몰
    • - 대표자의 신용상태가 신용불량인 경우
  • 쇼핑몰보증보험 서비스 적용불가 쇼핑몰
    • - 무형의 컨텐츠 및 배송이 되지 않는 상품을 취급하는 쇼핑몰 (여행, 음악 다운로드, 게임몰, 상품권, 이러닝 등)
    • - 고가의 명품 및 귀금속(금, 은, 다이아몬드 등) 취급 쇼핑몰
    • - 성인용품 취급 쇼핑몰
    • - 소셜 및 오픈마켓 형태의 쇼핑몰
    • - 애완동물 등의 생물을 취급하는 쇼핑몰
    • - 기타 미풍양속을 해치는 상품을 취급하는 쇼핑몰
부가서비스

결제관리

회원관리

운영편의

홍보 · 마케팅

디자인 ·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