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do 쇼핑몰 호스팅 도메인 디자인 마케팅 교육센터 마이고도 고객센터

자주 묻는 질문

FAQ 검색

731건 검색되었습니다.

알림니다 게시판
번호 대분류 소분류 제목 구분
731 파트너센터 이용관련 Q. 고도몰 회원이 아니어도 파트너를 신청할 수 있나요? 공통

모든 이용자에게 해당하는 답변입니다.

호스팅파트너센터 서비스는 고도몰 계정으로만 파트너 신청이 가능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찾지 못하셨나요? 1:1 문의를 남겨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1:1 문의하기

730 파트너센터 이용관련 Q. 파트너의 수익구조는 어떻게 되나요? 공통

모든 이용자에게 해당하는 답변입니다.

파트너용 상품의 공급가는 일반서비스의 구조와 다르며, 자유롭게 상품을 만드실 수 있고, 자유롭게 판매가격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사항은 담당자에게 문의해주시면 자세히 설명해드리겠습니다.
(ljhani@godo.co.kr)

원하시는 정보를 찾지 못하셨나요? 1:1 문의를 남겨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1:1 문의하기

729 파트너센터 이용관련 Q. 상품을 판매하려면 먼저 무엇을 해야 되나요? 공통

모든 이용자에게 해당하는 답변입니다.

판매몰을 통해 상품을 판매하시려면, 우선 판매몰어드민에서 상품을 선택하신 후, 가격설정과 함께 노출여부를 설정해주셔야 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찾지 못하셨나요? 1:1 문의를 남겨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1:1 문의하기

728 파트너센터 이용관련 Q. 판매한 상품 현황을 확인하고 싶습니다. 공통

모든 이용자에게 해당하는 답변입니다.

직접 구매한 상품은 파트너어드민의 보유서비스관리에서, 제3의 고객에게 판매한 내역은 판매몰어드민의 주문>판매/신청 완료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찾지 못하셨나요? 1:1 문의를 남겨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1:1 문의하기

727 파트너센터 이용관련 Q. 서비스 이용을 위한 결제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공통

모든 이용자에게 해당하는 답변입니다.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예치금이 있어야 하며, 제공 상품의 구매 시 서비스 기본가를 예치금에서 차감하는 형태로 진행됩니다.
예치금은 결제는 1만원, 3만원, 5만원, 10만원, 30만원, 50만원, 100만원, 200만원, 300만원, 500만원,1,000만원 단위로 결제할 수 있으며, 이는 신용카드를 통해서만 결제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예치금 잔액이 서비스 기본가보다 적은 경우는 상품의 구매가 불가능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찾지 못하셨나요? 1:1 문의를 남겨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1:1 문의하기

726 쇼핑몰 기능 상품 Q. 상세페이지에 HTML 태그 사용이 가능한가요? 고도몰5

사용 중인 쇼핑몰이 고도몰5인 경우에 해당하는 답변입니다.


상품 등록 시 사용되는 스마트 에디터에서 HTML 모드를 클릭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고도몰5 관리자 > 상품 > 상품 등록 > 상품 상세 설명 > 에디터에서 우측 하단 HTML 모드를 눌러 사용이 가능합니다.


해당 기능을 통해 외부 동영상 삽입이나, 상세 설명 글에 스타일을 넣을 수 있습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찾지 못하셨나요? 1:1 문의를 남겨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1:1 문의하기

725 쇼핑몰 기능 상품 Q. 개별 이미지는 각각 어디에 노출되나요? 고도몰5

사용 중인 쇼핑몰이 고도몰5인 경우에 해당하는 답변입니다.


상품 등록 시 사용되는 이미지는 각각 다음 위치에 노출됩니다.


원본 이미지 : 자동리사이즈 기능을 위한 이미지 항목으로 원본 이미지는 따로 FTP에 저장되지 않습니다.


확대 이미지 : 쇼핑몰 상품 상세페이지 내 확대보기를 클릭 시 노출되는 이미지 입니다.  


상세 이미지 : 쇼핑몰 상품 상세페이지에 노출되는 이미지 입니다.  


썸네일 이미지 : 쇼핑몰 화면의 장바구니 / 관심상품 / 주문서작성 등의 페이지에서 노출되는 이미지입니다.


리스트 이미지 : 쇼핑몰 화면의 "메인 / 카테고리 / 브랜드 / 검색 페이지"등에 진열 시 노출되는 이미지입니다.  


- 기본설정 > 상품 정책 > 상품 이미지 사이즈 설정에서 최대 5개까지 이미지를 추가하여 등록할 수 있습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찾지 못하셨나요? 1:1 문의를 남겨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1:1 문의하기

724 쇼핑몰 기능 상품 Q. 이미지 리사이징은 무엇인가요? 고도몰5

사용 중인 쇼핑몰이 고도몰5인 경우에 해당하는 답변입니다.


원본 이미지만 등록하면 나머지 이미지들은 자동으로 리사이징 되어 저장되는 기능입니다.


이미지의 사이즈는 고도몰5 관리자 > 기본설정 > 상품 정책 > 상품 이미지 사이즈 설정에 설정되어 있는 사이즈로 리사이징됩니다.


상품 등록 시 원본이미지에 이미지를 등록하고, 체크시 개별이미지의 선택된 사이즈로 자동 리사이즈되어 등록됩니다를 체크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찾지 못하셨나요? 1:1 문의를 남겨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1:1 문의하기

723 쇼핑몰 기능 상품 Q. 소비자가 옵션을 입력 할 수 있도록 설정이 가능한가요? 고도몰5

사용 중인 쇼핑몰이 고도몰5인 경우에 해당하는 답변입니다.


텍스트 옵션 기능을 통해 입력 받을 수 잇습니다.


예시) 도장 판매 시 - 텍스트 옵션명에 '도장에 새길 이름'이라고 입력한 후 필수 항목으로 설정하여 구매자들의 이름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고도몰5 관리자 > 상품 > 상품 등록 > 텍스트 옵션 / 추가상품 설정 > 텍스트 옵션 : 사용함으로 변경하여 구성이 가능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찾지 못하셨나요? 1:1 문의를 남겨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1:1 문의하기

722 쇼핑몰 기능 상품 Q. 상품 등록시 사용되는 매입가,공급가,판매가,정가등은 무엇인가요? 고도몰5

사용 중인 쇼핑몰이 고도몰5인 경우에 해당하는 답변입니다.


상품 등록시 사용되는 가격은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결제에 사용되는 금액은 판매가이며, 정가, 매입가, 공급가등은 다음과 같습니다.


정가 : 해당 상품이 시중에 판매되는 기준 금액을 등록합니다


매입가 : 운영자가 해당 상품을 실제 구입한 가격을 등록합니다.


가격 대체 문구 : 해당 상품이 일시적으로 판매가 불가할 경우, 판매가 대신 사용할 문구를 등록합니다. 등록하게 되면 상품 구매가 불가능하게 변경됩니다.


판매가 : 해당 상품이 쇼핑몰에서 판매되는 가격을 등록합니다.


공급가 : 플러스샵 기능 공급사 관리 기능 사용 시 사용되는 값입니다. 해당 상품의 판매가 입력 시 시스템에서 자동으로 계산하여 노출됩니다.


- 공급가 계산방법 :  판매가 - (판매가 X 수수료율)


수수료율 : 상품 등록 > 기본 정보 > 수수료 항목에 입력된 값이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수수료율 수정은 상품 등록 > 기본 정보 > 수수료 항목에서만 가능합니다.


수수료액 : 해당 상품의 판매가 입력 시 시스템에서 자동계산하여 노출합니다.  


- 수수료액 계산방법 : 판매가 X 수수료율



원하시는 정보를 찾지 못하셨나요? 1:1 문의를 남겨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1:1 문의하기

721 쇼핑몰 기능 상품 Q. 특정 상품만 할인이 안되도록 설정도 가능한가요? 고도몰5

사용 중인 쇼핑몰이 고도몰5인 경우에 해당하는 답변입니다.


고도몰5 관리자 > 상품 > 상품 등록 > 상품 할인/혜택 설정 > 적용방법 : 개별설정으로 변경하여 상품별로 다르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적용 항목은 회원등급 추가 할인혜택, 회원등급 중복 할인혜택, 회원등급 추가 마일리지 적립 혜택, 상품적용 할인/적립 쿠폰입니다.


주문 적용 쿠폰은 제외 설정이 불가능하니, 참고 바랍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찾지 못하셨나요? 1:1 문의를 남겨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1:1 문의하기

720 쇼핑몰 기능 상품 Q. 상품별로 지급되는 마일리지가 다르게 설정 가능한가요? 고도몰5

사용 중인 쇼핑몰이 고도몰5인 경우에 해당하는 답변입니다.


고도몰5 관리자 > 상품 > 상품 등록 > 마일리지 설정 > 지급방법 선택 : 개별설정으로 변경하여 상품별로 다르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찾지 못하셨나요? 1:1 문의를 남겨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1:1 문의하기

719 쇼핑몰 기능 상품 Q. 품절 상품 재입고 시 문자가 발송되도록 설정이 가능한가요? 고도몰5

사용 중인 쇼핑몰이 고도몰5인 경우에 해당하는 답변입니다.


상품 재입고 알람 서비스는 소비자가 품절 상품내 재입고 알람서비스 신청을 눌러 SMS를 받아 볼 번호를 입력하고,


관리자 페이지 내에서 재입고 알림 신청 접수된 상품옵션별 리스트와 신청 고객을 확인하고 입고안내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1. 고도 회원아이디 로그인 > 쇼핑몰 > 파워서비스 > 플러스샵 > 상품 재입고 알림 상세보기 > 구매하기 > 마이앱 > 설정관리 > 설치하기 진행


2. 고도몰5 관리자 > 상품 > 상품리스트 > 품절상품 우측 수정 > 판매 정보 > 재입고 알림 > 상품 재입고 알림 사용 체크 후 저장을 통해 사용설정이 가능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찾지 못하셨나요? 1:1 문의를 남겨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1:1 문의하기

718 쇼핑몰 기능 상품 Q. 최대 구매수량 설정이 가능한가요? 고도몰5

사용 중인 쇼핑몰이 고도몰5인 경우에 해당하는 답변입니다.


고도몰5 관리자 > 상품 > 상품 등록 > 판매 정보 > 구매수량 설정에서 옵션단위 혹은 상품단위로 개수를 지정하여 최대 구매 개수 설정이 가능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찾지 못하셨나요? 1:1 문의를 남겨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1:1 문의하기

717 쇼핑몰 기능 상품 Q. 특정 개수 단위로 주문 및 장바구니에 담기도록 설정이 가능한가요? 고도몰5

사용 중인 쇼핑몰이 고도몰5인 경우에 해당하는 답변입니다.


고도몰5 관리자 > 상품 > 상품 등록 > 판매 정보 > 묶음주문 단위에서 옵션단위 혹은 상품단위로 개수를 지정하여 장바구니에 담기도록 설정이 가능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찾지 못하셨나요? 1:1 문의를 남겨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1:1 문의하기